우리은행의 위비뱅크 (제공=우리은행)

[뉴시안=조현선 기자] 우리은행이 우리은행의 간편 모바일뱅킹 서비스인 ‘위비뱅크’ 리뉴얼(Renewal) 이후 3개월간 주요 이용현황과 계획을 24일 공개했다. 간편송금 거래량이 급증했으며 20~30대의 이용량이 특히 늘었다. 

우리은행은 지난 3월 자사 뱅킹앱인 '위비뱅크'의 리뉴얼을 통해 간편송금, 환전 등 주요 기능을 개선하고 핀테크 기업 육성을 위한 오픈뱅킹(Open Banking) 기능을 추가한 바 있다.

우리은행에 따르면 위비뱅크의 간편송금은 리뉴얼 이후 거래량이 증가했다. 특히 2030세대의 이용 비중은 60% 가까이 늘었다고 밝혔다.

우리은행은 리뉴얼을 통해 자동로그인, 거래 단계 축소(8→6단계), 조작화면 간소화, QR송금 등을 통해 간편송금 평균 이용시간을 12초로 단축했다. 그 결과 이용건수는 전년 동기 대비 62%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편의성과 함께 보안성과 이체 수수료 면제 혜택도 간편송금 이용자를 늘렸다는 분석이다. 간편송금 한도를 초과할 경우 일반 이체로 자동 전환되어 공인인증서 등 추가 인증을 통해 송금할 수 있도록 보안을 강화했다. 간편송금 수수료는 조건 없이 면제된다.

위비뱅크 환전 역시 인기다. 우리은행은 환전 거래에 과거 내역을 재사용할 수 있는 기능과 외화 수령이 가능한 인근 영업점을 알려주는 기능을 추가해 편의성을 높였다. 환전 가능액도 원화 100만원에서 미화 3000불까지 늘렸다. 월평균 거래건수는 리뉴얼 전인 3월 대비 15% 증가했다.

우리은행은 이르면 오늘 10월중 간편송금에 타행 계좌를 등록해 이용할 수 있도록 준비중이다. 환전한 외화를 드라이브스루(Drive Thru) 매장이나 해외ATM에서 수령할 수 있게 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