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의 여름나기] ② 쉬코노미 열풍, 쿨한 썸머템
[직장인의 여름나기] ② 쉬코노미 열풍, 쿨한 썸머템
  • 정윤희 기자
  • 승인 2019.07.01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쉬코노미(Sheconomy)로, 여심을 사로잡는 취향저격 제품 3선
제품의 본 기능에 미적 감각을 살려 디자인까지 돋보이는 썸머템, 스피커 ㆍ살균박스ㆍ무선 마우스

[뉴시안=정윤희 기자] 전세계적으로 뜨는 트렌드 중 하나가 '쉬코노미(Sheconomy)'다. 단어 그대로 그녀(she)와 이코노미(Economy)가 합쳐져 만들어진 신조어로, 경제와 소비의 주체가 여성 중심으로 변화하고 있는 추세를 일컫는 말이다.

어떤 물건을 선택함에 있어 주된 기능과 목적과 함께, 그에 어울리는 디자인과 시각적인 모양새 또한 중요한 요소가 되었다. 이에 많은 기업들이 미적 요소를 위해 디자이너 혹은 각종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여심을 잡기 위해 팔을 걷어부쳤다.

그만큼 여성의 사회적 지위가 달라지고 독립적인 경제 주체가 되어 자신을 위한 투자와 소비가 이루어지고 있음을 보여주는 증거이기도 하다. 어차피 사용할 물건이라면 기능만큼이나 돋보이는 디자인으로 취향까지 존중받을 수 있는 제품을 누구나 선호할 터, 이 뜨거운 여름을 시원하게 이겨낼 수 있는 쉬코노미 제품을 만나보자.

스피커와 조명, 소품의 역할을 한번에 즐기는 글래스 사운드 스피커 (이미지=소니)

소니, 글래스 사운드 스피커 LSPX-S2

열대야를 피해 숙면하는 방법 중 하나는 바로 은은한 조명이다. 밝은 빛보다는 낮은 밝기의 조명을 활용해야 몸이 제대로 휴식을 할 수 있고 피로도도 훨씬 낮다고 한다. 소니의 글래스 사운드 스피커는 음악을 들을 수 있는 기능에 조명 기능까지 더한 제품으로, 쿨내나는 여름밤을 보내기 제격이다.

고품질의 사운드를 자랑하는 이 스피커는 청명한 고음을 재현하며 우퍼와 패시브 라디에이터까지 더해, 중저음의 사운드를 모두 고루 표현한다. 또 2019년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베스트 오브 베스트 상을 수상할 정도로 세련되고 감성적인 디자인까지 갖춰 집안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충분하다.

촛불 램프의 형상을 한 글래스 사운드 스피커는 은은한 촛불 효과와 함께 최대 32단계의 디테일한 밝기 조절이 가능하며, 슬림 타이머 지원으로 음악과 조명이 자동으로 꺼지는 편리 기능까지 갖췄다. 스피커, 조명, 소품의 삼박자를 고루 갖춘 덕에 조금 사악한 가격의 글래스 사운드 스피커지만, 시원하고 분위기 있는 여름밤만큼은 책임져 줄 듯도 하다.

UV램프 자외선 살균이 가능한 살균박스 S2 (이미지=59s)

59s UV램프 자외선 살균기 소독기 살균박스 S2

여름은 그 어느 때보다 위생관리에 철저해야 할 때다. 고온의 고공행진으로 음식물을 비롯해 생활 주변의 모든 것이 상하기 쉽고 세균 번식 또한 극성을 부린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눈에 보이지 않는 것에 대해서는 둔감한 편이라, 특히 피부에 자주 닿는 생활 소품의 위생에 취약한 편이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스마트폰은 좌변기에 비교될만큼 세균 번식이 심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밖에 안경, 칫솔, 메이크업 브러시, 장난감과 아기용품 등 수많은 생활 소품이 방치된 채 쓰이곤 한다.  이 살균박스는 UV LED를 통해 강력한 살균 효과를 내는 제품으로, 뚜껑에 달린 버튼만 눌러주면 59초 동안 99% 세균 박멸의 쾌감을 맛볼 수 있다.

또 살균 박스 안 바닥이 반사판 역할을 하므로 사각지대 없는 360도 살균이 가능하며, 약 가로 21cm, 세로 10cm의 크기로 커다란 물건보다는 생활 소품 위주로 이용할 수 있다. 심플하고 깔끔한 디자인 또한 쉬코노미 트렌드를 잘 반영한 제품으로, 청결하고 쾌적한 여름용품으로 안성맞춤이다.

색상부터 에쁜 로지텍 페블 M350 무선 마우스 (이미지=로지텍)

로지텍 페블 M350 마우스

로지텍 페블 M350 마우스는 첫눈에 조약돌이라는 뜻의 페블(Pebble)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무선 제품으로, 예쁘고 슬림한 모양으로 마음을 사로잡는다. 최근 노트북 사용이 많아져 마우스 또한 무선이 기본이고, 다수의 사람들이 상시 휴대하고 다니며 사용할 수 있는 것을 선호한다. 

퓨어 화이트와 파우더 핑크, 시크 블랙 등 총 3가지 버전으로 출시된 페블 무선 마우스는, 자체에서 발생하는 소음을 없앤 무소음이 특징이다. 클릭이나 휠 스크롤을 사용할 때 소리없이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어 도서관이나 카페에서 조용하게 작업할 수 있다.

블루투스 4.0 혹은 2.4GHz USB 등 이중 연결이 가능하며, AA 배터리 1개로 1년 6개월 사용할 수 있다. 또 사용하지 않을 경우 배터리 절약이 가능한 자동 슬립모드 기능까지 갖춰 이쁘면서 알뜰한 제품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