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안=조현선 기자] 고프로(GoPro)는 2009년 공식 유튜브 채널 개설 이후 2000편 이상의 영상에서 4월 29일 기준 누적조회수 20억 회를 돌파하는 기록을 세웠다고 1일 밝혔다.

고프로 유튜브 채널은 전 세계 고프로 사용자들이 22m 절벽에서 회전 점프, 사자를 품에 안는 등 생활 속 놀라운 순간들의 영상을 공유하는 플랫폼이다. 크리에이터, 모험가 등 700만 명의 구독자가 모인 커뮤니티다.

고프로는 구글에서 발표하는 '유튜브 광고 리더보드'에 7차례 선정된 바 있다. 2014년 유튜브 최고의 브랜드로 등극했으며 고프로에서 게시한 2000개의 동영상 중 405개는 100만 회, 44개는 1000만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고프로 창립자 겸 CEO 닉 우드먼은 "고프로 유튜브 채널은 우리가 사는 세상의 아름답고 멋진 모든 것을 기념하기 위해 존재한다"며 "고프로가 유튜브 채널을 통해 7백만 명의 구독자를 대변할 수 있어 자랑스럽다"고 밝혔다.

한편 고프로는 실력 수준에 관계 없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는 고프로 어워즈(GoPro Awards)를 진행하고 있다.

매달 사용자들의 흥미, 열정, 일상 등 다양한 주제를 담아 제출한 영상을 선별해 고프로 어워즈를 수여한다. 카테고리별 우수한 콘텐츠를 제작한 사용자에게는 1000달러(한화 약 113만원)의 상금, 할인 쿠폰 등을 증정하며 고프로 공식 유튜브 채널에 게시될 기회가 제공된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