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카 스토어 청담 김준용 작가의 전시작 (이미지=라이카)

[뉴시안=이민정 기자] 라이카 카메라가 브랜드 철학과 가치를 느낄 수 있는 공간으로 '라이카 스토어 청담'을 오픈했다.

라이카 스토어 청담은 전 세계 최초로 매장 내에 공식 서비스 센터까지 함께 운영해 카메라 구매부터 관리ㆍ서비스에 이르기까지 한곳에서 편하게 누릴 수 있다. 스토어의 공간 인테리어도 라이카 렌즈의 모습을 본떠 만든 카운터바를 만들어 차별화하고, 본사 '라이츠 파크(Leitz Park)'의 모습을 형상화해 카페의 역할까지 겸할 예정이다. 

'단순히 카메라를 판매하는 매장보다 다양한 활동과 프로그램을 연계해 고객과 소통하는 스토어로 만들어갈 예정'이라고 라이카 카메라 코리아는 밝혔다.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전시뿐 아니라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될 예정이다. 오픈 기념 첫 전시는 글라스 아티스트와 협업을 선보인다.

라이카를 상징하는 렌즈의 이미지를 모티브로, 카메라 렌즈와유리의 특성인 빛의 투과ㆍ반사를 표현한 다수의 작품이 전시된다. 참여 작가는 국내외 글라스 아티스트로 유명한 김준용, 이규홍 작가로, 8월 말 까지 진행된다.

이밖에도 라이카의 100년 아카이브로부터 영감을 받은 현대미술가 권오상의 특별 설치 작품을 선보이고, 고 한영수 작가의 라이카 카메라로 기록한 1950년대의 서울 거리도 이미지로 제공할 예정이다.

라이카 스토어 청담 내부 전경 (이미지=라이카)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