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보다 업그레이드된 '듀얼 스크린' 예고 (사진=LG전자)

[뉴시안=박성호 기자] LG전자가 내달초 베를린에서 열리는 IFA 2019에 신제품 스마트폰과 업그레이드된 듀얼 스크린을 공개한다ㅇ. 

6일 LG전자는 글로벌 미디어를 대상으로 20초 분량의 영상을 공개, 하반기 전략 스마트폰 공개 영상 초청장을 발송했다.

초청장은 게임 화면을 모티브로 제작한 것으로 캐릭터가 게임 안에서 ‘카메라’와 ‘게임패드’ 아이템을 획득하고 나면 화면 왼쪽에 같은 크기로 두 번째 화면이 펼쳐진다. 캐릭터는 새로운 화면에 펼쳐진 지도로 넘어와 IFA 2019가 열리는 ‘베를린박람회장(Messe Berlin)’으로 이동한다.

듀얼 화면을 연상시키는 이미지로 현재 듀얼 스크린의 크기가 본체에 비해 해상도가 낮고 살짝 작은 크기인데 비해 영상속에 등장하는 듀얼 스크린은 본품보다 큰 크기인 것이 드러난다. 

또한 기존의 듀얼 스크린이 화면 정보를 전혀 보여주지 않던 것과 달리 이번에는 화면을 덮은 상태로도 일반 구멍이 뚫린 케이스처럼 날짜와 시간이 표시되는 것으로 짐작컨데 또다른 스크린을 듀얼 스크린 뒤쪽에 추가한 것으로 예상된다. 

LG전자는 두 화면을 넘나드는 게임 캐릭터를 통해 고객들이 LG 듀얼 스크린을 활용하면 서로 다른 앱을 동시에 구동하는 ‘동시 사용’, 앱 하나의 UI를 각각의 화면에 나눠 실행하는 ‘분리 사용’이 모두 가능한 점을 표현한 것으로 보인다. 

캐릭터가 목적지인 IFA 전시장에 도착하고 나면 두 화면이 반으로 접히며 닫히고 이후에는 날짜와 시간이 표시되며 ‘Save the Date(이 날은 비워 두세요)’ 메시지와 함께 끝난다.

LG전자는 IFA 2019 개막 하루 전날 글로벌 미디어들을 대상으로 신제품에 대한 사전 설명회를 진행한다.

LG전자 보다 업그레이드된 '듀얼 스크린' 예고 (사진=LG전자)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