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탭 S6(Galaxy Tab S6)’ 출시전 입수한 월페이퍼 중 일부.(사진=샘모바일)
‘갤럭시 탭 S6(Galaxy Tab S6)’ 출시전 입수한 월페이퍼 중 일부.(사진=샘모바일)

[뉴시안=정창규 기자] 네덜란드 삼성전자 전문사이트 샘모바일(SamMobile)이 ‘갤럭시 탭 S6(Galaxy Tab S6)’ 출시전 공식 월페이퍼 중 일부를 입수했다고 7일 밝혔다.

해당 월페이퍼 이미지는 각각 2560 x 2560 픽셀로 샘모바일 사이트를 통해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앞서 지난 1일 삼성전자는 자사 뉴스룸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루엣 영상을 공개한지 하루만에 프리미엄 태블릿 신제품 ‘갤럭시 탭 S6’를 공개했다. 

이날 삼성전자가 공개한 갤럭시 탭 S6는 16:10 화면비의 10.5형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샘모바일은 앞서 출시된 ‘갤럭시 탭 S4(Galaxy Tab S4)’과 ‘갤럭시 탭 S5e(Galaxy Tab S5e)’에서도 호환이 가능해 두 태블릿 중 하나를 소유 한 경우 미리 갤럭시 탭 S6의 월페이퍼 이미지를 경험할 수 있다고 전했다.

위에서 언급 한 두 태블릿 모델은 1600 x 2500 픽셀 및 16:10 종횡비의 동일한 디스플레이 해상도를 공유한다.

‘갤럭시 탭 S6(Galaxy Tab S6)’ 출시전 입수한 월페이퍼 8종.(사진=샘모바일)
‘갤럭시 탭 S6(Galaxy Tab S6)’ 출시전 입수한 월페이퍼 이미지.(사진=샘모바일)

샘모바일은 디자인과 관련해 이러한 배경 화면은 삼성의 현재 추세를 계속 따르므로 전혀 예상치 못한 것은 아니며, 이미지 중 6개는 무지개 빛깔의 비누 같은 거품이있는 반면 나머지 3 개의 이미지는 약간의 대각선 줄무늬가있는 일반 그라디언트이다.

갤럭시 탭 S6는 한층 업그레이드된 ‘S펜’과 삼성 노트로 태블릿 사용성 극대화, 듀얼 카메라와 온 스크린 지문인식 지원으로 전에 없던 편리한 사용성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마운틴 그레이, 클라우드 블루, 로즈 블러시 3종으로 8월부터 글로벌 시장에서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곽동수 IT 칼럼리스트는 “삼성전자가 태블릿 신제품을 출시하며 월페이퍼를 제공해 홈페이지의 통합 플랫폼 이미지를 강조하려는 것으로 보인다”며 “기업 이미지와 웹디자인 트렌드를 반영해 디자인을 개선한 노력은 칭찬받을만 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