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원, 김유진 전 루이까또즈 대표이사 신임 부사장으로 영입했다.(사진=신원)
신원, 김유진 전 루이까또즈 대표이사 신임 부사장으로 영입했다.(사진=신원)

[뉴시안=정창규 기자] 신원은 루이까또즈 대표이사 출신인 김유진 부사장을 내수 패션 총괄 부문장으로 선임했다고 19일 밝혔다.

김 부사장은 이랜드그룹 공채로 시작해 패션계에 발을 딛은 이후 세정과미래를 거쳐 2006년 루이까또즈 마케팅 본부장, 디자인 연구소장을 겸임했다. 2016년엔 루이까또즈 사업총괄 본부장, 지난해부터 루이까또즈 대표이사를 역임했다.

김 부사장은 홍익대에서 광고디자인학으로 석사, 국민대에서 브랜드 디자인학으로 박사학위를 취득한 '브랜딩 전문가'다. 국제마케팅 광고인 자격(IAA Diploma)을 획득했고 한국 마케팅학회 최고위 과정을 수료했다. IGM 세계경영연구원 경영전문대학원(MBA)을 최우수 졸업했다.

김 부사장은 홍익대학교와 서울여자대학교 대학원에서 패션마케팅 과목을 강의하며 교수로 활동 중이다.

신원 관계자는 "김 부사장은 급변하는 패션 시장을 다양한 시각으로 바라볼 수 있는 유능한 인물"이라며 "글로벌 브랜드를 육성한 경험치를 신원에 녹여낼 수 있는 최적의 인물로, 현재 신원에서 주력하는 젊은 감성의 신규 브랜드 성장에 결정적 역할을 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김유진 부사장은 "남성복과 여성복은 물론 캐주얼까지 다양한 브랜드를 선보이고 있는 국내 정상급 패션 기업 신원의 내수 패션 부문장을 맡게 돼 남다른 책임감을 느낀다"며 "신원의 장점은 살리고 단점은 보완하면서 차별화된 영업과 마케팅 전략으로 신성장 동력 발굴에 주력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