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29일 프리미엄 태블릿 ‘갤럭시탭S6’ 국내 출시
삼성전자, 29일 프리미엄 태블릿 ‘갤럭시탭S6’ 국내 출시
  • 조현선 기자
  • 승인 2019.08.28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운틴 그레이, 로즈 블러쉬, 클라우드 블루 총 3가지 색상 출시
LTE모델 89만8700원·와이파이 모델 79만9700원부터
삼성 태블릿 최초로 사용자 제스처 인식·투명노트로 진화한 ‘S펜’
삼성전자의 ‘갤럭시탭S6’ (제공=삼성전자)

[뉴시안=조현선 기자] 삼성전자가 한층 업그레이드된 ‘S펜’으로 더욱 프로페셔널한 모바일 경험을 선사하는 ‘갤럭시탭S6(Galaxy Tab S6)’를 29일 국내 출시한다고 밝혔다. 

갤럭시탭S6은 슬림하고 가벼운 디자인과 제스처를 인식하는 S펜, 쿼드 스피커 등으로 생산성과 휴대성 면에서 차별화된 모바일 경험을 제공할 전망이다.  

이날 발표에 따르면 갤럭시탭S6은 LTE 모델과 와이파이 모델로 출시될 예정이다. 색상은 마운틴 그레이, 로즈 블러쉬, 크라루읃 블루 등 총 3가지 색상이다. 가격은 내장 메모리에 따라 128GB 기준 LTE모델이 89만8700원, 와이파이 모델은 79만9700원으로 각각 책정됐다.

갤럭시탭S6 이용시 만나볼 수 있는 스마트 S펜은 학업, 업무 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서도 보다 큰 효율성을 자랑한다.

앞서 삼성전자는 갤럭시 탭 S6을 공개 당시 S펜의 움직임을 인식해 원격으로 태블릿을 제어할 수 있는 ‘S펜 에어 액션(S Pen Air actions)’을 처음으로 지원한다고 밝힌 바 있다.

갤럭시탭S6의 S펜은 삼성 태블릿 최초로 사용자의 제스처를 인식하는 방식을 통해 원격으로 사진을 촬영하거나 멀티미디어를 편리하게 제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태블릿 뒷면에 S펜을 부착해 휴대가 간편하며 동시에 무선 충전이 가능하다.

또한 S펜으로 작성한 손글씨는 손쉽게 텍스트로 변환할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워드를 포함한 다양한 파일로 편리하게 공유하고, 투명 노트 기능을 지원해 콘텐츠 감상시 팝업창 또는 전체화면을 통해 삼성 노트로 노트 필기를 동시에 할 수 있다. 

1300만 화소와 500만 화소의 듀얼 카메라도 탑재됐다. 태블릿PC에 듀얼카메라를 적용하는 것은 갤럭시탭S6이 최초다. 500만 화소의 초광각 카메라는 사람의 시야각과 유사한 123도 광각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어 눈에 보이는 그대로 촬영 가능하다.

또 인공지능(AI) 기반 인텔리전트 기능인 NPU(Neural Processing Unit)를 탑재해 촬영 장면을 인식하고 분석해 각 장면에 가장 적합한 설정을 지원, 전문가 수준의 사진을 촬영할 수 있게 도와준다.

출시를 기념해 특별 혜택도 제공한다. 갤럭시탭S6 구매 고객에게는 정품 북커버(6만6000원 상당)를 3000원 구매 혜택과 정품 키보드 커버(19만8000원 상당)를 9만9000원 구매 혜택 중 한 가지를 선택 제공한다. 또한 YES24 북클럽, 유튜브 프리미엄, 레진 코믹스 3종 무료 이용 혜택도 이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탭S6을 일상에서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제품 대여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서울역, 용산역, 고속터미널 호남선에 마련된 ‘갤럭시 스튜디오’에서 9월15일까지 제품 대여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