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갤럭시 언팩 2019 행사에 공개된 갤럭시 폴드 (사진=인터넷 생중계 화면 캡쳐)
삼성전자 갤럭시 언팩 2019 행사에 공개된 갤럭시 폴드 (사진=인터넷 생중계 화면 캡쳐)

[뉴시안=조현선 기자] 삼성전자가 자사의 첫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폴드 5G(Galaxy Fold 5G)'를 6일 국내에서 첫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갤럭시폴드는 한국을 시작으로 영국, 프랑스, 독일, 싱가포르, 미국 등에서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갤럭시 폴드 5G는 화면이 접히는 폴더블 스마트폰으로 화면을 펼쳤을 때 7.3인치, 접었을 때 4.6인치 크기다. 갤럭시 스마트폰 중 가장 큰 7.3인치의 '인피니트 플렉스 디스플레이'가 탑재됐다. 폴더플 특성을 살려 접었을 때도 사용하던 애플리케이션을 끊김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앱 연속성’ 기능이 특징이다. 

또한 대화면을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2분할 혹은 3분할로 나눠 여러 개의 앱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멀티 액티브 윈도우(Multi-Active Window)'를 지원해 멀티 태스킹 경험도 제공한다. 

스페이스 실버와 코스모스 블랙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239만8000원(VAT 포함)이다. 구성품에는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인 ‘갤럭시 버즈(Galaxy Buds)’와 ‘슬림 커버’가 기본으로 포함된다.

삼성전자는 갤럭시폴드 5G 국내 출시를 기념해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

제품 개통 고객을 대상으로 디스플레이 수리 비용의 70%(1년 1회, 개통일 기준) 지원, 프리미엄 상담 서비스 등으로 구성된 'Fold Advantage+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아울러 ▲몽블랑 폰케이스 ▲디스플레이 파손보험 ▲밀리의 서재 3개월 이용권 ▲유튜브 프리미엄 4개월 이용권 등도 받을 수 있다.

주요 이동통신사도 다양한 이벤트 등을 앞다퉈 준비해 첫 폴더블 5G 스마트폰 이용 고객 유치에 나섰다.

5일 예약 고객 중 행운의 3명 선정해 갤럭시 폴드 5G 단말 증정

SK텔레콤은 5일 오전 11시부터 공식 온라인몰 'T월드다이렉트'에서 세계 최초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 폴드 5G'의 예약판매를 진행한다. 개통은 오는 6일 진행된다. 

SKT는 지난달 21일 세계 최초로 단일 통신사 기준 5G 가입자 100만명을 돌파한 데 이어 130만 고객 돌파를 목전에 두고 있다. 이번 갤럭시 폴드 5G 출시로기세를 이어갈 전망이다.

SK텔레콤은 갤럭시 폴드 5G를 빨리 이용하고 싶은 고객들을 위해 '오늘도착', '찾아가는 개통' 서비스를 운영한다. 고객이 원하는 장소를 찾아 개통 및 데이터 이전까지 제공하는 프리미엄 서비스이다.

갤럭시 폴드 5G 출시를 기념해 '행운의 3인' 이벤트도 준비했다. 예약 고객 중 3명을 선정해 오는 6일 '오늘도착' 서비스로 갤럭시 폴드 5G 단말을 증정한다.

T월드다이렉트 예약 가입 고객에게는 ▲몽블랑 다이어리 ▲타이틀리스트 골프용품 중 하나를 선택 제공한다. 

분실, 파손 등을 위한 파손 보험 서비스도 새로 선보인다. SK텔레콤은 갤럭시 폴드 5G 출시에 맞춰 분실, 파손 보험인 'T All 케어 250'을 출시한다. 200만원을 초과하는 단말에 가입 가능한 상품으로 36개월간 보장 서비스를 제공한다.

KT샵 구매시 12개월 무이자 할부 이용 가능

KT는 5일 오전부터 공식 온라인채널 KT샵에서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 코스모스 블랙 1종을 우선 출시하며 향후 스페이스 실버 색상도 추가 출시될 예정이다.

먼저 KT샵에서 구매한 고객에게는 ▲신용카드 결제 시 최대 12개월 무이자 할부 ▲삼성전자 정품 보조배터리 및 케이블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KT샵에서 ‘여기오지’ 배송 선택시 KT 전문 컨설턴트가 빠른 배송 및 개통부터 데이터 백업, 필름 부착,  중고폰 보상 등 다양한 프리미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KT 이용 고객은 제휴카드 프로그램 ‘카드 더블할인 플랜’과 ‘5G 프리미엄 가족 결합’ 프로모션으로 구매 부담을 줄일 수 있다. KT 제휴카드 ‘슈퍼DC2 현대카드’와 ‘CEO 우리BC카드’를 각각 전월 실적 100만원 이상 사용할 경우 월 3만원씩 최대 월 6만원을 24개월간 할인 받을 수 있다.

또한 KT ‘5G 프리미엄 가족결합’ 프로모션으로 5G 무제한 요금 가족 2명이면 선택약정 25%에 추가 결합할인 25%를 더해 총 5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6일 갤럭시 폴드 고객 100명 개통 행사 진행…개통 진행되는 동안 영화 관람

LG유플러스는 출시 당일인 6일 오전 서울 삼성동에 위치한 코엑스 메가박스 ‘U+브랜드관’에서 고객 초청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 참가 고객은 U+브랜드관에서 최신 영화를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영화 상영 시간 내 개통을 진행해 행사 참여 고객은 출시 당일 개통이 완료된 갤럭시 폴드를 사용할 수 있다. 

영화가 끝난 후에는 퀴즈 경품 이벤트를 진행해 당첨된 15명에게는 ‘갤럭시 버즈’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LG유플러스가 이날 선보인 갤럭시 폴드에는 세계 최초 5G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지포스나우(GeForce NOW)가 선 탑재돼 100여가지의 최신 PC게임들을 다운로드 없이 즐길 수 있다. 10월 31일까지 5G 프리미엄 요금제에 가입하는 고객들은 지포스나우를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올해 말까지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유튜브 프리미엄’ 6개월 이용권이 제공된다. 

고동진 삼성전자 IM부문장(사장)은 "여러 기술적 난관을 극복하고 마침내 새로운 모바일 카테고리를 여는 '갤럭시 폴드'를 선보일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인피니티 플렉스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갤럭시폴드는 스마트폰으로서는 가장 큰 대화면의 사용성과 휴대성을 동시에 만족하며 사용자들에게 의미 있는 혁신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