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 방탄소년단과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금융 상품 ‘KB X BTS 적금Ⅱ‘와 ‘KB국민 BTS체크카드’를 오는 14일부터 6개월간 판매한다. (제공=KB국민은행)

[뉴시안=조현선 기자] KB국민은행은 방탄소년단과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금융 상품 ‘KB X BTS 적금Ⅱ‘와 ‘KB국민 BTS체크카드’를 오는 14일부터 6개월간 판매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6월 KB국민은행은 방탄소년단과의 첫 협업을 기념하기 위해 ‘KB X BTS 적금’을 출시한 바 있다. 이는 입소문이 난 덕분에 총 판매좌수가 27만좌를 돌파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에 출시되는 ‘KB X BTS 적금Ⅱ’는 초회 1만원 이상 매월 100만원 이하 금액을 자유롭게 저축할 수 있는 자유적금이다. 일반 우대이율 적용 시 최고 연 2.6%(3년제, 19.10.14 기준)를 적용하며 가입기간은 1년부터 최대 3년까지 제공한다. 

이 상품의 가장 큰 특징은 본인의 꿈을 담은 ‘버킷리스트’와 ‘펀세이빙(Funsaving)’이다. KB스타뱅킹 내에는 상품 전용관이 특별 생성돼 본인의 버킷리스트와 납입목표금액 설정이 가능하다. 

또한 방탄소년단 데뷔일 및 멤버들 생일에 특별 우대이율(연 0.1%p)을 제공하는 ‘Happy BTS day’는 이번 상품에서도 유지된다. 

일반 우대이율로는 ▲KB스타뱅킹 내 전용관에서 버킷리스트 및 목표금액 등록 시 연 0.1%p ▲아이콘 적립으로 8회 이상~15회 이하 납입하는 경우 연 0.1%p, 16회 이상인 경우 연 0.2%p ▲리브(Liiv)앱 가입 시 연 0.2%p ▲본인포함 2명 이상 가족고객 등록 시 연 0.2%p, 추천 우대이율 연 0.3%p가 제공된다.

같은 날 출시되는 ‘KB국민 BTS체크카드’는 전월 이용실적 조건 및 적립한도 제한 없이 국내가맹점 이용 시 0.2%의 기본적립을 제공한다. 
전월 이용실적 30만원 이상인 경우 커피/제과/아이스크림/영화관업종, 이동통신요금 자동이체, 대중교통, 소셜커머스, GS25 편의점 등에서 사용한 금액에 대해 최대 0.3%~0.8%를 추가로 적립해준다.

KB국민은행은 새 상품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리브(Liiv) 앱에서는 BTS 적금 통장 및 체크카드를 보관할 수 있는 스페셜 케이스 이벤트를, KB국민은행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는 오는 21일부터 가입인증 해시태그 이벤트를 각각 진행한다.  
 
KB국민은행의 관계자는 “‘KB X BTS 적금Ⅱ’을 통해 글로벌 아티스트로 성장한 방탄소년단의 끊임없는 도전과 혁신을 위한 열정이 모든 국민에게 전달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시각으로 색다른 기쁨과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다양한 금융상품들을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