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서울 용산구 LG유플러스 본사에서 모델들이 헬스와 쇼핑 분야에 5G를 접목한 ‘생활밀착형 5G 서비스’ 중 스마트홈트 서비스에서 AI 코치의 트레이닝을 받고 있다. (제공=LG유플러스)

[뉴시안=이준환 기자]  LG유플러스가 5G를 기반으로 한 홈 트레이닝과 증강현실(AR) 쇼핑 서비스를 출시했다. 30~50대 여성을 집중 공략하겠다는 전략이다.

LG유플러스는 15일 서울 용산 본사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헬스와 쇼핑 분야에 5G를 접목한 ‘스마트홈트’와 ‘U+ AR쇼핑’ 서비스를 공개했다.

지난 4월 세계 최초 5G 서비스 상용화에 성공한 후 5G에 기반한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게임 서비스를 잇따라 내놓은 데 이어 이번에는 운동과 쇼핑 등 생활 영역까지 서비스 범위를 확장한 것이다. 향후 다양한 5G 서비스를 집중적으로 선보여 5G 시장을 선점하겠다는 각오다.

앞서 지난 4월 5G 서비스 개시와 함께 선보인 5대 서비스(U+ VR, U+ AR, U+ 프로야구, U+ 골프, U+아이돌Live)는 5G 서비스 1.0로 분류된다. 이어 지난 8월 발표한 클라우드게임 서비스인 U+ 게임Live과 더불어 이번에 공개되는 스마트홈트와 AR 쇼핑은 새로운 고객층 공략을 위한 5G 서비스 2.0이라고 강조했다.

5G 서비스 1.0이 3040대 남성 고객을, 게임은 2030 젊은 세대를 포섭하겠다는 목표였다면 이번에 출시되는 스마트홈트와 AR 쇼핑은 3050 여성 고객을 주 타깃으로 한다.

이에 따라 LG유플러스는 5G와의 시너지가 예상되는 홈트레이닝 시장 진출을 위해 카카오VX와 독점 제휴해 근력, 요가, 필라테스, 스트레칭 등 약 200여편 이상의 헬스 콘텐츠를 제공하는 스마트홈트 서비스를 선보였다.

LG유플러스는 향후 손연재(리듬체조 동작), 양치승(근력운동), 황아영(요가), 김동은(필라테스) 등 고객 선호도가 높은 유명 선수와 트레이너들의 전문 코칭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연말까지는 약 400여편 이상의 콘텐츠를 확보할 계획이다.

단순히 동작을 따라하는 것 뿐만 아니라 인공지능(AI) 기술을 적용해 AI 코치가 실시간으로 자세를 교정해 준다. 운동이 끝나면 별도의 기록 없이도 신체 부위별로 운동시간, 소모칼로리, 동작별 정확도 등을 자동으로 분석해 제공한다.

또 4개 각도로 촬영한 전문가의 운동영상을 한 화면으로 볼 수 있는 ‘멀티뷰 영상’과 360도 AR로 정확한 자세를 볼 수 있는 ‘AR자세보기’ 등 차별화된 기능이 탑재됐다.

LG유플러스는 향후 스마트홈트 서비스를 영상 콘텐츠와 홈트레이닝 관련 용품, 식품 등의 구매 및 제공이 가능한 오픈 플랫폼으로 진화시켜 나갈 계획이다.

손민선 LG유플러스 5G 신규서비스 담당이 15일 서울 용산 본사에서 개최된 5G 서비스 전략 기자간담회에서‘스마트홈트’와 ‘U+ AR쇼핑’ 서비스를 설명하고 있다. (제공=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또 5G를 기반으로 스마트폰으로 방송 중인 홈쇼핑 채널을 비추면 해당 상품 정보를 360도 3D AR로 실제의 제품 영상을 제공하는 U+AR 쇼핑 서비스도 선보였다.

이용방법은 앱스토어에서 U+AR 쇼핑 앱 실행 후 방송 중인 홈쇼핑 화면을 비추면 된다. 홈쇼핑 채널을 인식하면 방송 중인 상품관련 정보가 TV 주변에 AR 형태로 제공된다.

실제 쇼핑하듯 상품을 360도로 돌려가면 자세히 볼 수 있는 3D AR 기능뿐 아니라 방송에 나오지 않은 상품정보를 영상으로 더 자세히 알 수 있는 비디오 AR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또 3D AR로 구현된 상품은 내가 원하는 공간에 배치해 볼 수도 있다. 한번 상품을 인식하면 스마트폰으로 TV화면을 비추지 않아도 화면을 내려 자유롭게 정보 확인이 가능하다.

출시 현재 적용되는 홈쇼핑 채널은 GS홈쇼핑과 홈앤쇼핑이다. 통신사 제한 없이 누구나 앱을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IPTV 제공 사업자에 상관없이 방송이 송출되는 모든 화면에서 이용이 가능하다.

U+AR쇼핑 앱이 화면을 인식하면, 스마트폰에서 홈쇼핑사의 상품 상세 정보페이지로 이동해 홈쇼핑과 동일한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LG유플러스 5G 이용고객은 연말까지 5%의 추가 할인혜택을 프로모션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5G 서비스 3.0에 대한 계획도 언급했다. 내년 상반기에는 새로운 형태의 VR과 AR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며, 전 연령대와 일상의 모든 영역에서 5G가 필요해지는 진정한 5G 시대를 개척하겠다는 포부다. 

손민선 LG유플러스 5G 신규서비스 담당은 "일상을 바꾼다는 슬로건으로 다양한 5G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여 왔다"며 "여러차례 강조한 것처럼 전경영진은 5G 경쟁을 영업이 아닌 서비스와 콘텐츠로 가겠다는 데 뜻을 함께 하고 있다"라고 언급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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