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줄 왼쪽 두번째부터) KT IS 이응호 대표이사, KT CS 양승규 대표이사, KT Customer전략본부장 원흥재 상무, KT엠모바일 박종진 대표이사, KTH 커머스부문장 김명섭 전무가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KT)
(앞줄 왼쪽 두번째부터) KT IS 이응호 대표이사, KT CS 양승규 대표이사, KT Customer전략본부장 원흥재 상무, KT엠모바일 박종진 대표이사, KTH 커머스부문장 김명섭 전무가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KT)

[뉴시안=조현선 기자] KT그룹은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17일 열린 ‘2019 콜센터품질지수(KS-CQI)’ 인증수여식에서 5관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KT 고객센터가 유∙무선, 유료방송 등 3개 부문, K쇼핑이 T커머스 부문, KT엠모바일이 알뜰폰 부문에서 각각 1위를 수상했다.

이번 평가를 통해 KT그룹 고객서비스 전문기업 KT CS와 KT IS가 운영하는 KT 고객센터는 이통 3사중 유일하게 5년 연속 유∙무선분야 동시 1위에 올랐다. 또 초고속인터넷/IPTV분야는 6년 연속, 이동통신분야는 5년 연속 1위 자리를 지켰다. 올해 신설된 유료방송분야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앞서 KT 고객센터는 인터넷, TV, 인터넷전화 서비스 상태를 원격으로 점검 받는 ‘기가케어’ 서비스를 올해부터 본격 시행한 바 있다. 홈페이지를 통해 기가케어 서비스 접수와 자가진단이 가능해져 기존 전화 접수를 통한 A/S 방문의 불편함을 해소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분석된다.

KTH가 운영하는 디지털홈쇼핑 K쇼핑은 T커머스 업계 최초로 1위 수상 이후 4년 연속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지난해부터는 자체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인 ‘KTH DAISY’를 활용한 통합 VOC 시스템 ‘K-CS’를 구축해 빠른 고객 응대와 고객 불만에 대한 사전 예방이 가능하다.

KTH는 보다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오는 11월 차세대시스템 개발을 완료하고 고객별 맞춤 CS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알뜰폰 부문 1위를 수상한 KT엠모바일 고객센터는 통신 3사에 버금가는 응답률과 대기시간을 제공해 고객들의 높은 만족도를 자랑한다. 특히 지난해 10월 ARS ‘셀프케어’ 서비스를 시작해 분실신고, 정지, 요금제 조회와 같은 주요 서비스를 상시 제공함으로써 고객 편의를 극대화했다.

KT CS 양승규 대표이사는 “이번 평가를 통해 KT 고객센터가 고객 편의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한 것이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최고의 자리를 지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KTH 김철수 대표이사는 “4년 연속 KS-CQI T커머스 부문 1위를 수상하게 되어 영광”이라며 “빅데이터를 사용한 고객 맞춤형 서비스로 차별화된 상담서비스를 제공해 소비자들의 기대에 부응하겠다”고 말했다.

KT엠모바일 박종진 대표이사는 “KT엠모바일을 알뜰폰 부문 1위로 선정해 주셔 감사하다”며 “고객 최우선이라는 핵심가치를 기반으로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1등 MVNO 회사가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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