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직장어린이집 회계관리시스템 지원…근로복지공단 등과 MOU 체결
하나은행, 직장어린이집 회계관리시스템 지원…근로복지공단 등과 MOU 체결
  • 김기율 기자
  • 승인 2019.11.05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출산 및 육아 문제 해결 위해 노력할 것”

[뉴시안=김기율 기자] KEB하나은행은 5일 근로복지공단, 한국직장어린이집연합회와 ‘어린이집 회계관리시스템 구축·운영’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하나은행은 회계관리시스템 사용자 및 관리자 모드 구축·지원·운영 계좌·클린카드 발급 완료한 직장어린이집 등의 회계업무 지원 시스템 연계, 회계업무 지원 등 전반적인 사항에 대한 유지보수 시스템 관련 교육 및 계좌·클린카드 접수 및 발급 지원 등을 하게 된다.

근로복지공단과 한국직장어린이집연합회는 투명한 보조금 집행과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 하나은행과 유기적으로 협조하고 직장어린이집 회계관리시스템의 가입 및 홍보를 지원할 예정이다.

지성규 하나은행장은 이날 협약식에서 “하나금융그룹은 2020년까지 전국에 총 100개의 어린이집을 세워 보육인프라를 확충하는 등 저출산, 육아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심경우 근로복지공단 이사장은 “이번 협약으로 투명한 회계처리와 효율적인 시스템 개선이 이뤄져 일과 육아를 병행하는 직장맘들이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을 조성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