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의 ‘포커스온유’가 글로벌 VR 시상식인 ‘VR코어 어워드’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뉴시안=조현선 기자]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지난 7일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글로벌 가상현실(VR) 시상식인 ‘VR코어 어워드(VR CORE Awards)’에서 VR 게임 ‘포커스온유(FOCUS on YOU)’가 대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스마일게이트가 지난 7월 선보인 ‘포커스온유’는 PC와 PS4 플랫폼으로 출시한 연애 어드벤처 VR 게임이다. 기존 연애 어드벤처 VR 게임과 차별화되는 고품질 그래픽과 음성인식 기술, 스토리 라인 등 분야 전반에서 최고 평가를 받으며 대상을 수상했다.

이날 ‘로건(ROGAN: The Thief in the Castle)’에게는 최고 예술상의 영광이 돌아갔다. 7월 PC플랫폼으로 출시된 잠입 액션 어드벤쳐 VR 게임인 ‘로건’은 중세 시대를 배경으로 한 스토리와 뛰어난 그래픽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최고 예술상을 수상했다. 

김대진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본부장은 “세계 최고 권위의 VR 콘텐츠 시상식인 VR코어 어워드에서 포커스온유와 로건이 각각 대상과 최고 예술상을 수상해 매우 기쁘다”라며 “이번 수상을 통해 스마일게이트의 VR 게임 개발 기술력을 인정 받은 만큼, 앞으로도 VR 게임 산업 저변 확대와 국내 산업 발전을 위해 고퀄리티 게임 개발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