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서울 영등포구 더케이(The-K)타워에서 열린 'KB골든라이프 고객자문단과 함께하는 시니어 금융소비자 현장 간담회'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앞줄 왼쪽에서 네번째)장웅수 금융감독원 국장, (뒷줄 오른쪽에서 세번째)조남훈 금융위원회 사무관.
14일 서울 영등포구 더케이(The-K)타워에서 열린 'KB골든라이프 고객자문단과 함께하는 시니어 금융소비자 현장 간담회'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앞줄 왼쪽에서 네번째)장웅수 금융감독원 국장, (뒷줄 오른쪽에서 세번째)조남훈 금융위원회 사무관.

[뉴시안=김기율 기자] KB국민은행은 금융위원회-금융감독원 합동 ‘금융현장소통반’ 주최로 ‘KB골든라이프 고객자문단과 함께하는 시니어 금융소비자 현장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전날 서울 영등포구 더케이타워에서 열린 간담회에는 조남훈 금융위원회 사무관, 장웅수 금융감독원 국장 및 KB골든라이프 고객자문위원단 자문위원 12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시니어 고객의 금융거래 불편사항과 금융제도 개선에 대한 의견이 전달됐다. 특히 투자상품 판매 시 위험등급 고지, 신종금융상품에 대한 금융당국의 관리감독 기능 강화 등 투자상품에 대한 건의들이 이어졌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현장의 다양한 목소리를 듣고 상품과 서비스를 개선해 시니어 고객이 더욱 편리한 금융생활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국민은행은 지난 2017년부터 시니어 고객과의 소통을 위해 고객 패널제도인 ‘KB골든라이프 고객자문단’을 운영하고 있다. 자문단은 기존 상품과 서비스를 개선하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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