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운데)가 18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사진 한국당]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운데)가 18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사진 한국당]

[뉴시안=한빛나 기자]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는 18일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처리와 한일군사정보보호협정(GSOMIA·지소미아) 종료 문제 등을 논의하기 위한 단독 영수회담을 제안했다.

황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문재인 대통령께 제안한다. 현재의 위기상황 극복을 논의하기 위한 대통령과의 회담을 제의한다”며 “곧바로 회답하여 주시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황 대표는 “선거법 개정과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법의 독배를 들면 우리는 역사의 죄인이 된다”며 “지소미아가 파기되면 한미관계도 어떤 어려움에 봉착할지 예측할 수 없게 된다”고 강조했다. 이어 “우리나라의 경제위기가 가속화될 수 있다. 우리에게는 다음이 없다”며 “나라의 상황이 다음을 허용하지 않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황 대표는 “국민 여러분께도 간절히 호소한다. 여러분께서 10월 국민항쟁을 통해서 조국을 쫓아냈듯이 이번에도 나라 망치게 할 선거법, 나라 망치게 할 공수처법 그리고 지소미아 파기를 막아주시라”고 밝혔다.
 
황 대표는 “민주당을 비롯한 범여권세력이 국회에서 다수를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저희들 힘만으로는 부족하다”며 “다시 한 번 국민 여러분의 동참과 함성이 절실한 시점이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황 대표는 김성찬 김세연 의원의 내년 총선 불출마 선언을 언급하며 “확실하게 그리고 과감하게 쇄신해나갈 것”이라며 “이를 통해서 다음 총선에서 반드시 승리하도록 진력하겠다”고 밝혔다.
 
황 대표는 “만일 이번 총선에서도 우리가 국민들에게 제대로 평가받지 못한다면 저부터 책임지고 물러나겠다”며 “반드시 국민들의 신뢰를 회복하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