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8일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회의 [사진 민주당]
지난 18일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회의 [사진 민주당]

[뉴시안=한빛나 기자]더불어민주당은 20일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한일군사정보보호협정(지소미아·GSOMIA) 파기 철회,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설치법 포기, 연동형 비례대표제 선거법 철회를 요구하며 무기한 단식투쟁에 돌입하자 “명분 없는 단식”이라며 비판을 쏟아냈다. 민주당은 그러면서 황 대표가 즉각 단식을 철회하고 민생 문제 논의에 나서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재정 대변인은 이날 현안 관련 브리핑에서 “황 대표의 남루한 ‘명분’에 동의해줄 국민이 몇 명이나 될지 의문”이라며 “황 대표의 단식은 떼쓰기, 국회 보이콧, 웰빙 단식 등만 경험한 정치 초보의 ‘뭐라도 해야 할 것 같은’ 조바심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다”고 비판했다.

이 대변인은 “민생 내팽개치고 ‘민폐단식’하겠다는 황교안, 더 이상 국민들 한숨짓게 할 때가 아니다”며 “정작 민생을 가로막고 있는 것은 황 대표와 한국당의 ‘발목잡기’이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황 대표의 단식은 명분이 없음을 넘어 민폐다”며 “무엇이라도 해야겠다면, 20대 국회의 남은 성과를 위해 협조하라. 국민과 민심은 이벤트 현장이 아니라, 바로 이 곳 국회 논의의 장에 있다”고 강조했다.
 
박찬대 원내대변인도 현안 브리핑에서 “정쟁에 올인하고 민생을 저버리면, 그간 쌓아온 한국당의 정책적 노력마저 물거품이 된다”며 “한국당 원내대표는 공무출장중이고, 당대표는 단식으로 출타한다면 정부 여당의 입장에서 국정은 누구와 함께 돌봐야 한단 말인가”라고 주장했다.
 
이어 박 원내대변인은 “현재 지소미아 종료, 한반도 비핵화 등의 외교 문제, 선거법 공수처법 등 개혁문제, 부동산 대책 및 경제 활성화 등 해결해야만 할 현안들이 산더미와 같다”며 “황 대표는 국가와 민생을 위해서라도 단식을 철회하고, 대화와 논의의 장으로 나오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