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가 AR글래스 전문 제조기업 엔리얼과 함께 선보이는 ‘엔리얼 라이트(Nreal Light)’

[뉴시안=조현선 기자]LG유플러스가 내년 상반기중 'AR(증강현실) 글래스'를 출시한다. 향후 5G 시대 달라질 미디어 경험을 고객들에게 가장 먼저 선보이겠다는 계획이다.

LG유플러스는 AR글래스 전문 제조기업 엔리얼과 전략적 협력을 통해 AR글래스 ‘엔리얼 라이트(Nreal Light)’를 국내 독점 공개한다고 21일 밝혔다. 시범 과정을 거친 뒤 내년 상반기 중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AR글래스는 자연스럽게 기기를 착용하고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는 웨어러블 디바이스이다. 좋아하는 스타를 눈 앞에 현실에서 만나볼 수 있고, 스포츠 중계를 나만의 대화면으로 즐기는 등 남다른 몰입감을 자랑한다.

특히 양사가 이번에 선보이는 AR글래스 ‘엔리얼 라이트’는 지난 5월 미국에서 열린 세계 최대 AR엑스포 ‘AWE(Augmented World Expo) 2019’에서 글로벌 이통사와 제조사들로부터 현존하는 AR글래스중 상용화 가능성이 가장 높다는 평가를 받았다. 88g의 ‘초경량’ 무게와 499달러의 ‘가성비’로 눈길을 끌었다.

LG유플러스는 엔리얼과의 협업을 통해 내년 1분기까지 AR글래스의 시범 서비스를 진행한다. 전국 35개 매장과 영화관, 지하철 등 5개 팝업스토어에 고객 체험존을 순차적으로 마련할 예정이다. 이번 시범 서비스는 AR글래스와 5G 스마트폰인 ‘V50S ThinQ’를 연동해 이용할 수 있다. AR글래스를 착용한 상태에서 스마트폰과 USB선을 통해 연결하면 AR글래스의 고화질 마이크를 통해 OLED로 3D AR콘텐츠를 더욱 실감나게 감상할 수 있다. 또 2D·3D 일반 콘텐츠를 눈 앞에 펼쳐지는 100인치의 대화면으로 생생하게 즐길 수 있다.

양사는 시범 서비스를 마련하는 동시에 고객 의견을 반영하고 보완해 최종적으로 AR글래스 플랫폼을 구축하는 등 상용화 준비 과정을 거친다. 또 양사는 원격 회의를 비롯해 5G 스마트폰과 블루투스 키보드·마우스를 연결하면 AR글래스를 통해 100인치 이상의 대화면으로 PC작업이 가능한 클라우드PC 서비스 등 다양한 5G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앞서 LG유플러스와 엔리얼은 5G 시대의 미디어 디스플레이로서 AR글래스에 주목하고, 시장 선점을 위한 전략적 협약을 체결했다. LG유플러스는 엔리얼 AR글래스의 상용화 가능성을 높게 평가하고, 향후 5G 시대 달라질 미디어 경험을 고객들에게 가장 먼저 선보이고자 엔리얼과 국내 독점으로 시범서비스를 진행하게 됐다고 전했다.

송대원 LG유플러스 미래디바이스담당 상무는 “앞으로는 스마트폰에서 AR글래스로 미디어 이용 패턴이 변화할 것“이라며, “U+5G의 우수한 콘텐츠와 엔리얼 라이트가 함께 함으로써 지금껏 경험하지 못한 놀라운 서비스를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