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플러스(사진=한화생명)
라이프플러스(사진=한화생명)

[뉴시안=김기율 기자]한화생명은 25일 한화금융계열사(한화손해보험, 한화투자증권, 한화자산운용, 한화저축은행)와 함께 ‘라이프플러스(LIFEPLUS)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라이프플러스 앱은 여행, 취미, 나들이 정보 등을 추천하는 여가정보 큐레이션 앱 ‘ZUMO’를 업그레이드한 서비스다. ZUMO는 지난 2015년 9월 출시 후 5년간 누적다운로드 382만 건, 총회원수 145만 명, 앱 마켓 평균 평점 4.6점을 기록했다.

이에 여가, 레저 뿐 아니라 고객 일상 전반에 필요한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콘텐츠를 강화하고 새로운 기능을 탑재한 라이프플러스를 새롭게 론칭했다.

라이프플러스에는 사용자들의 편의를 위해 ‘구독’, ‘데일리 위젯’, ‘My Line’ 등 3가지 기능이 추가됐다. 

관심있는 콘텐츠 라인을 구독해 개인별 구독 리스트를 생성하고 관리할 수 있으며, 구독 중인 콘텐츠만 한 화면에 모아서 쉽게 볼 수 있다. 

‘데일리 위젯’은 날씨, 축제, 할인 정보 등 사용자가 설정한 관심 정보를 매일 업데이트해 제공한다. ‘My Line’ 기능을 활용하면 북마크한 콘텐츠를 보기 쉽게 분류하고 관리 할 수 있다.  

라이프플러스는 금융, 건강, 일상, 자기계발, 여행 등 총 5개 카테고리의 콘텐츠를 제공한다. 형태 또한 기존의 정보를 나열하는 방식의 ‘리스티클’ 형태에 더해 영상, 음원, 블로그형 콘텐츠도 구현했다.

‘주말에 뭐하지’와 ‘This Week’는 당장 이번 주말에 즐길 거리를 맞춤형으로 제공한다. 많은 정보를 담기보다 지금 가능한 정보를 시의성 있게 제안한다.

정해승 한화생명 라이프플러스 LAB 소장은 “그동안 ZUMO 앱은 ‘즉시, 간단하고 쉽게, 광고없는 콘텐츠 제공’을 핵심 서비스 모토로 고객들에게 친근하고 사랑받는 앱으로 성장해왔다”며 “새롭게 론칭한 라이프플러스 앱을 통해 라이프플러스의 핵심 가치인 ‘Holistic Wellness(건강하고 균형잡힌 풍요로운 삶)’를 기반으로 고객들이 앞선 삶의 질을 누릴 수 있도록 유용한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를 꾸준히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화생명은 라이프플러스 오픈을 기념해 27일까지 경품 증정이벤트를 실시한다. 앱 내 콘텐츠에 ‘구독’ 버튼을 1개 이상 누르면 이벤트에 응모된다. 총 327명의 고객들에게 추첨을 통해 무선이어폰, 커피머신, 와인셀러, 스마트 밴드 등을 증정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