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원순 서울시장 [사진 박원순 시장 페이스북]
박원순 서울시장 [사진 박원순 시장 페이스북]

[뉴시안=한빛나 기자]박원순 서울시장이 28일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내년 총선 전 북미 정상회담을 열지 말 것을 미국 측에 요청했다는 보도에 대해 “참담”, “분노” 등의 표현으로 나 원내대표를 비판했다.

박 시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나경원 대표님 한반도 평화보다 한국당에 유리한 선거가 더 중한가”라며 “귀를 의심했다”고 비판했다.
 
박 시장은 “과도한 방위비 분담금 요구에 대한 협상을 하러 방문한 미국에서, 나경원 원내대표께서 총선 전에 북미회담을 하지 말아달라고 미 당국에 요구했다는 보도는 참으로 믿기 어려울 정도”라며 “어떻게 그런 발상을 할 수 있나”라고 따져 물었다.
 
이어 박 시장은 “한반도 평화는 국민 모두의 생존이 걸린 문제이자 국가적 숙제”라며 “그보다 더 중한 것이 당리당략이고 자당의 선거승리인가. 과거 선거승리를 위해 북풍, 총풍마저 서슴지 않았던 모습이 새삼 떠오른다”고 강조했다.
 
박 시장은 “이게 사실이라면, 나 원내대표는 공당의 원내대표는 물론 대한민국 국회의원 자격조차 없다”라고 거듭 비판을 가했다.
 
그러면서 “한반도 평화는 대한민국의 번영과 미래경쟁력을 위해 반드시 이뤄져야 하는 일”이라며 “또한 남북 간의 대치로 인한 코리아디스카운트, 그리고 서울디스카운트를 해결하는 길이기도 하다”고 강조했다.
 
박 시장은 “한반도 평화의 마중물이 될 2032년 서울-평양 하계올림픽 공동유치 성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서울시장으로서 이 발언에 대해 참담함을 넘어 분노할 수밖에 없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