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전국 주요 스키장에 5G 커버리지 제공
KT, 전국 주요 스키장에 5G 커버리지 제공
  • 조현선 기자
  • 승인 2019.12.02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 본격적인 겨울 스키 시즌 앞두고 전국 16개 스키장에 5G 서비스 제공
리조트 로비, 객실에서도 원활한5G 서비스 이용할 수 있도록 실내 커버리지 확대
KT 네트워크부문 직원들이 강원도 평창 휘닉스파크 내 5G 네트워크 품질을 점검하고 있다. (사진=KT)
KT 네트워크부문 직원들이 강원도 평창 휘닉스파크 내 5G 네트워크 품질을 점검하고 있다. (사진=KT)

[뉴시안=조현선 기자]여름 휴가철 전국 주요 해수욕장, 가을철 전국 단풍 명소에 이어 겨울철을 맞아 전국 스키장에서도 KT의 5G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KT는 전국 스키장에 5G망을 구축하고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일 밝혔다. 스키장 개장 시기에 맞춰 스키장을 찾는 고객들이 5G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전국 16개 스키장에 5G 네트워크를 구축할 예정이다.

먼저 11월 말까지 강원도 평창 용평리조트, 휘닉스파크와 정선 하이원리조트, 홍천 비발디파크, 무주 덕유산리조트 등 총 14개 스키장의 리조트 및 스키하우스 등에 5G 네트워크 구축을 완료했다. 이후 12월 중순까지 경기도 남양주 스타힐 리조트와 포천 베어스타운에도 추가로 5G 개통을 완료할 전망이다.

향후 KT는 스키장 리조트 내 로비, 객실에서도 고객들이 원활한 5G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실내 커버리지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KT 네트워크전략본부장 서창석 전무는 "KT는 상용서비스 시작 이후 5G 커버리지에 있어 독보적인 경쟁력을 유지해왔다"며 "앞으로도 KT 고객들이 언제 어디서든 5G 서비스를 불편함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커버리지 확대와 품질 개선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