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건설이 지난 8월 론칭한 아파트 브랜드 ‘포레나(FORENA)’ 신규 분양 4개 단지가 연속으로 매진됐다. (사진=한화건설)
한화건설이 지난 8월 론칭한 아파트 브랜드 ‘포레나(FORENA)’ 신규 분양 4개 단지가 연속으로 매진됐다. (사진=한화건설)

[뉴시안=이성훈 기자]한화건설은 최근 론칭한 아파트 브랜드 ‘포레나(FORENA)’ 신규 분양 4개 단지가 연속으로 매진됐다고 2일 밝혔다.

앞서 한화건설은 지난 8월 포레나를 선보인 이후 9월 ‘포레나 천안 두정’, 10월 ‘포레나 전주 에코시티’ 및 대전 ‘도마 e편한세상 포레나’, 11월 인천 ‘포레나 루원시티’ 등 4개 단지를 신규 분양했다.

이들 중 포레나 천안 두정을 제외한 모든 단지들이 높은 청약경쟁률을 기록하며 1순위에서 마감됐다. 지난 10월 분양한 포레나 전주 에코시티는 1순위에서 최고 경쟁률 309대 1, 평균 경쟁률 61.64대 1을 기록하며 지역 내 역대 최고 청약경쟁률을 기록했다. 계약률도 단기간에 100%를 달성함으로써 전주 에코시티를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로 떠올랐다는 평가다.

같은달 분양한 대전 도마 e편한세상 포레나 역시 최고 263대 1, 평균 78.1대 1의 경쟁률로 전 주택형이 1순위에서 마감됐다. 일반분양한 1441세대 대부분이 계약 완료됐으며, 지난달 25일 진행한 41세대의 부적격 잔여세대 온라인 모집에 수만 명의 고객이 몰렸다.

이어 지난달 분양한 인천 포레나 루원시티도 1순위 청약접수 결과 최고 38.76대 1, 평균 20.27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며 전 주택형이 마감됐다. 이달 9일부터 11일까지 진행되는 정당당첨자 계약에서도 소량의 부적격 잔여세대 외에는 무난히 계약이 완료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가장 눈길을 끈 단지는 지난 9월 1순위 청약에서 0.7대 1의 낮은 경쟁률로 미분양이 예상됐던 포레나 천안 두정이다. 현재 천안은 지역 내 미분양이 많아 주택도시보증공사(HUG)의 미분양 관리지역으로 등록돼 있는 데다 포레나 천안 두정의 초기 계약률도 높지 않았다. 그러나 포레나 브랜드 론칭 광고가 시작되고 프리미엄 브랜드로 입소문을 타면서 계약률이 급격히 상승, 3개월 만에 100% 계약 완료되는 반전을 이뤘다.

한화건설 측은 이러한 포레나의 인기가 기존 분양단지에도 나타나고 있다는 설명이다. 이미 지난달 입주 예정자들의 요청에 의해 총 8개 단지, 5520세대 규모의 주택 브랜드를 이전 브랜드인 ‘꿈에그린’에서 포레나로 변경한 바 있다. 이를 통해 포레나 영등포, 포레나 노원, 포레나 광교, 포레나 신진주 등 단지가 내년부터 순차적으로 입주하게 된다.

또한, 이미 입주가 완료된 단지들에서도 지속적으로 브랜드 변경에 대한 문의 및 요청이 접수되고 있어 한화건설은 최근 입주한 단지들 위주로 포레나 브랜드 사용을 긍정적으로 검토한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