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이 국내 로밍 서비스 ‘baro’ 출시 1주년 등을 기념해 내년 1월까지 ‘바른 로밍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사진=SK텔레콤)

[뉴시안=조현선 기자]SK텔레콤은 국내 최고 로밍 서비스 ‘baro’ 출시 1주년 등을 기념해 내년 1월까지 ‘바른 로밍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지난해 12월 출시된 SK텔레콤의 ‘baro’는 1년간 총 누적 통화 8000만 콜을 넘겼으며 이용 고객들의 총 무료 통화시간은 170만 시간에 이른다. 서비스 만족도 또한 매우 높은 편으로 SK텔레콤의 자체 조사 결과 이용고객의 만족도와 재이용의향률은 90%를 상회하는 수준이다.

특히 지난해 baro 서비스 이용 고객의 인당 로밍통화 시간은 일반 음성 로밍고객 대비 4.4배에 이른다. 이는 해외 음성로밍 평균 요금으로 환산 시 약 400억원이 넘는 효과다.

SK텔레콤은 출시 1주년을 기념해 고객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바른 로밍 어워즈’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해외 여행을 계획 중인 고객들이 무료통화, 고품질 통화 등 baro의 장점 중 하나를 골라 투표하고, baro 요금제에 가입해 통화를 이용하면 된다. 14일부터 해외여행을 계획 중인 고객들은 온라인∙모바일 이벤트 페이지에서 본인 휴대폰 번호 인증 후 baro 어워즈에 투표만 해도 포토북과 면세점 쿠폰 등 100% 당첨 경품을 받을 수 있다. 경품 추첨 대상 요금제는 baro 3/4/7GB와 baro 원패스 300/500/Data VIP/VIP 등 총 7종이다.

또 실제 로밍 이용고객에게는 더 큰 선물을 준다. 투표 후 추천 받은 baro 요금제 가입 후 해외에서 baro 통화를 1회 이상 이용한 고객 5천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도 제공한다.

공항의 로밍 부스에서 baro 요금제에 가입한 고객도 전용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100% 당첨 경품과 이용 고객 추첨 경품을 받을 수 있다. 추가로 공항 부스에서 baro 요금제에 가입한 고객은 재고 소진시까지 오뚜기와 SKT가 제휴한 ‘baro 라면’도 받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SNS로 baro 서비스를 공유한 고객들에게도 추첨 경품이 제공된다.

SK텔레콤 한명진 MNO 마케팅그룹장은 “출시 1주년만에 400만 고객에게 사랑받은 baro가 해외여행의 필수품으로 자리매김한 것을 기념해 감사의 선물을 준비했다”며 “이번 바른 로밍 프로모션은 더 많은 고객들이 baro를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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