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일 오전 서울 노원구 중계본동 백사마을에서 현대백화점그룹 임직원들이 10년째 맞이한 ‘연탄 나눔 봉사’을 기념해 단체 사진을 촬영 하고 있다. [사진 현대백화점그룹]
지난 2일 오전 서울 노원구 중계본동 백사마을에서 현대백화점그룹 임직원들이 10년째 맞이한 ‘연탄 나눔 봉사’을 기념해 단체 사진을 촬영 하고 있다. [사진 현대백화점그룹]

[뉴시안=이준환 기자]현대백화점그룹이 10년째 ‘연탄 나눔 봉사’로 새해 첫 업무를 시작했다.

현대백화점그룹은 지난 2일 오전 서울 강남구 삼성동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에서 ‘2020년 그룹 합동 시무식’을 마친 뒤 곧바로 서울 노원구 중계본동 백사마을을 찾아 ‘연탄 나눔 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연탄 나눔 봉사에는 정지선 현대백화점그룹 회장을 비롯해 각 계열사 사장단과 임직원, 나눔 봉사를 희망하는 고객들로 구성된 고객 봉사단 등 200여 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백사마을 내 30가구에 연탄 3750장을 직접 전달했다. 현대백화점그룹은 직접 배달한 연탄 3750장을 포함해 총 25만장(2억원 상당)의 연탄을 ‘밥상공동체복지재단’이 운영하는 연탄은행에 기부했다.
 
현대백화점그룹의 ‘연탄 나눔 봉사’는 지난 2011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10년째 이어오고 있다. 올해까지 연탄은행에 기부한 연탄은 총 197만장으로, 금액으로 따지면 약 15억원 수준이다.
 
허기복 밥상공동체복지재단 대표는 “지난 2018년부터 연탄 가격이 장당 700원에서 800원으로 14.3% 오른데다 올해 기업들의 후원금도 약 30% 가량 줄어들면서 겨울나기가 힘겨운 상황”이라며 “이런 가운데 현대백화점그룹이 매년 연탄을 지원해 백사마을 주민들에게 큰 힘이 되고 있다”고 밝혔다.
 
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연탄 나눔 봉사는 임직원들이 봉사활동을 통해 이웃사랑을 실천하며, 새해 각오도 다지자는 취지로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CSR)활동을 통해 ‘고객에게 신뢰받는 기업’이란 그룹 비전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