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보수당 유승민 보수재건위원장(오른쪽)과 오신환 공동대표가 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제1차 당대표단·청년연석회의에 참석해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사진 뉴시스]
새로운보수당 유승민 보수재건위원장(오른쪽)과 오신환 공동대표가 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제1차 당대표단·청년연석회의에 참석해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사진 뉴시스]

[뉴시안=한빛나 기자]새로운보수당 보수재건위원장인 유승민 의원은 8일 자신이 제시한 ‘보수재건 3대 원칙’과 관련 “이것을 배척하는, 부정하는 세력과는 손을 잡을 수 없다”며 “그렇게 해봐야 총선·대선 패배가 기다리고 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유 의원은 이날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제1차 당 대표단·청년 연석회의에서 “어제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3원칙을 전격적으로 수용하겠다는 선언 내지 회견을 하려다 당내 반발로 취소됐다는 얘기를 들었다”며 이같이 말했다.
 
유 의원이 황교안 한국당 대표에게 제시한 보수재건 3대 원칙은 ‘탄핵의 강을 건너자’ ‘개혁보수로 나아가자’ ‘낡은 집을 허물고 새집을 짓자’ 등이다.
 
이어 유 의원은 “제 개인의 제안이라기보다 보수 재건을 바라는 양식 있는 시민, 이명박·박근혜 전 대통령에게 표를 던졌다가 탄핵 이후 한국당에 표를 주지 않는 분들의 마음을 다시 잡기 위해서는 최소한 이 정도는 해야 한다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유 의원은 새보수당이 한국당에 공천권을 요구한다는 주장이 제기된 것과 관련해서는 “우리가 마치 한국당의 무슨 지분, 공천권을 요구하는 것 같이 이야기하는 분들은 스스로 퇴출 대상이 되고 스스로 자기 자리를 잃을까 봐 그러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유 의원은 “한국당 일부에서 오래된 친박을 중심으로 새보수당이 공천권을 요구한다고 하는데 3원칙을 진정성 있게 받아들이고 이걸 행동으로 옮길 각오만 돼 있다면 다른 것은 아무것도 바라는 게 없다는 점을 분명히 밝혔다”면서 “그런 (주장을 하는) 사람들이야말로 조그만 기득권에 집착해서 보수의 앞날을 망치는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