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게이트, 한국컴패션과 사회공헌 활동 펼쳐…컴패션라떼 1잔당 500원 후원
카페게이트, 한국컴패션과 사회공헌 활동 펼쳐…컴패션라떼 1잔당 500원 후원
  • 정창규 기자
  • 승인 2020.01.08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컴패션 통해 동남아시아 지역의 정수, 위생시설 설치 후원
컴패션라떼.(사진=카페게이트)
컴패션라떼.(사진=카페게이트)

[뉴시안=정창규 기자] 토종 카페 프랜차이즈 ‘카페게이트’가 2020년에도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8일 밝혔다.

카페게이트는 브랜드 론칭 초기부터 지금까지 총 3236만3000원을 한국컴패션에 후원해 지속적으로 해외 결손 아동을 돕고 있다.

컴패션은 전세계 25개국의 가난으로 고통 받는 어린이들에게 1대 1로 신체적, 정서적 지원을 베푸는 국제 어린이 양육기구다. 카페게이트는 고객이 컴패션라떼 한잔을 구매할 때 마다 500원의 기금을 한국컴패션에 전달하는 방식으로 후원을 베풀고 있다.

컴패션라떼는 진한 아메리카노 위에 달콤한 크림을 얹어 두가지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도록 만든 크림 아메리카노다. 크림을 아메리카노에 섞어 먹으면 부드러운 라떼의 풍미도 느낄 수 있다.

카페게이트는 한국컴패션을 통해 동남아시아 지역의 정수, 위생시설 설치를 후원해오고 있다. 최근에는 태국의 보 카에우 어린이센터, 후에이 푸 로에이 어린이센터, 잠노이 어린이센터에 정수 시설을 설치해 지역 어린이들이 깨끗한 물을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또 필리핀 차일드 헤이븐스 어린이센터에도 정수 및 위생 시설 설치를 위한 후원금을 지속적으로 기부하고 있다. 카페게이트 컴패션라떼로 발생된 약 1,400만원의 후원금이 한국 컴패션에 전달될 계획이며, 이를 통해 혜택을 보게 되는 필리핀 주민 수는 약 600명에 달한다.

카페게이트 관계자는 “고객들이 직관적으로 사회활동을 인식할 수 있고 이를 통해 후원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컴패션라떼’라는 이름을 붙였다”며 “일상의 소비 속에서 의미 깊은 후원 활동에 참여할 수 있어,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