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7일 현지시각 미국 라이베이거스에서 개막한 ‘CES 2020’의 ‘카카오프렌즈 홈킷’ 부스에 많은 관람객들이 방문하여 제품을 구경하고 있다. (사진=카카오IX)
지난 7일 현지시각 미국 라이베이거스에서 개막한 ‘CES 2020’의 ‘카카오프렌즈 홈킷’ 부스에 많은 관람객들이 방문하여 제품을 구경하고 있다. (사진=카카오IX)

[뉴시안=이준환 기자]카카오프렌즈 '라전무'가 CES 데뷔 신고식을 성공적으로 치뤘다.   

카카오IX는 캐릭터 브랜드 카카오프렌즈가 현지시각 지난 7일부터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고 있는 'CES 2020'에 참가해 큰 관심을 받고 있다고 9일 밝혔다.

카카오프렌즈는 국내 캐릭터 브랜드는 최초로 CES에 부스를 마련했다. 이번 행사에서 선보인 ‘카카오프렌즈 홈킷’은 사물인터넷(IoT) 홈케어 디바이스로, 스마트 체중계, 램프, 공기청정기, 가습기, 알람, 센서, 체온계 등 7종으로 구성됐다. 사용 편리성에 차별성을 높이고 카카오프렌즈의 따뜻하고 위트있는 감성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카카오IX는 이번 행사에서 7종의 홈킷 시리즈 전 제품을 전시하고, 4종(스마트 체중계, 스마트 램프, 스마트 공기청정기, 스마트 가습기)을 직접 사용해 볼 수 있도록 했다.

현장을 찾은 많은 외국인 관람객들은 제품의 기능 및 작동법에 대해 문의하는 등 호의적인 반응을 보였다. 또한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에 대한 관심도 높아 부스 앞 포토존은 기념사진을 촬영하려는 사람들로 인산인해를 이뤘다.

카카오IX 관계자는 "카카오프렌즈 홈킷의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세계 최대 규모의 가전∙IT 전시회인 CES 에서 본격적으로 선보이게 됐다"며 "전세계 방문객들이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자체에도 큰 관심을 보여주셔서 매우 고무적이며 앞으로 홈킷 시리즈와 함께 전 세계에 K 캐릭터를 알려 나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