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그룹이 프로골퍼 전지원 선수와 메인 스폰서 계약을 맺었다. [사진 KB금융그룹]
KB금융그룹이 프로골퍼 전지원 선수와 메인 스폰서 계약을 맺었다. [사진 KB금융그룹]

[뉴시안=한빛나 기자]KB금융그룹은 9일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에 데뷔하는 프로골퍼 전지원 선수와 메인 스폰서 계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전지원 선수는 한국 선수 중 세계 아마추어 랭킹(3위)이 가장 높은 골프 유망주다. 지난 2017년 미국 주니어 대학 NJCAA에서 ‘올해의 선수상’을 수상했고 2018년에는 미국 ‘US 아마추어챔피언십’에서 준우승을 기록했다.
 
전 선수는 지난해 11월 LPGA 투어 프로테스트 최종전인 Q시리즈에서 모든 시즌 LPGA 투어 ‘풀 시드(전 경기 출전권)’를 확보해 프로 무대에 데뷔한다.
 
전지원 선수는 “KB금융이 제 가능성을 믿고 함께 하는 것에 가슴 벅차고 기쁘다”며 “대한민국 대표 선수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KB금융 관계자는 “전지원 선수는 성장 가능성이 무궁무진하다”며 “보다 안정적 환경에서 좋은 경기를 펼칠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B금융은 이번 스폰서 계약으로 전 선수를 비롯해 박인비, 전인지, 안송이, 오지현 선수 등 모두 5명의 프로골퍼를 후원하게 됐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