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계정 보안 강화 2단계 인증 방법. (사진=삼성전자)

[뉴시안=조현선 기자]삼성전자가 최근 불거진 '연예인 휴대전화 해킹' 논란에 대해 입을 열었다. 갤럭시 폰 또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한 해킹이 아니라는 입장이다.

삼성전자는 10일 삼성 멤버스 애플리케이션에 올린 공지사항을 통해 이와 같이 밝혔다. 

삼성에 따르면 "삼성 갤럭시폰이나 삼성 클라우드 서비스가 해킹을 당한 것은 아니며, 일부 사용자 계정이 외부에 유출된 뒤 도용돼 발생한 것으로 추정된다"며 "삼성 클라우드에 저장된 개인정보는 아이디, 비밀번호가 노출되지 않는다면 개인정보보호 방침에 따라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삼성전자는 "선의의 피해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이미 조치를 취했으나, 삼성 클라우드를 더욱 안전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이중 보안설정 등 보안조치를 취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는 전날 한 매체가 주씨의 스마트폰 정보 유출 사건에 대해 "삼성전자 클라우드가 해킹돼 갤럭시 스마트폰 정보가 새어나갔다"고 보도한 것에 따른 해명이다. 해당 매체는 다중 보안 승인 절차를 갖춘 아이폰에 비해 갤럭시는 복합적 승인 절차가 적용되지 않는다고 전해 삼성의 책임론이 불거졌다.

업계에서는 해커들이 보안이 허술한 다른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해당 연예인의 계정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해킹한 뒤, 클라우드 시스템에 입력하는 식으로 계정을 도용한 것으로 보고 있다. 상당수의 사람들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여러 사이트에서 똑같이 사용한다는 점을 노린 범죄다. 

한편 배우 주진모 씨 등 다수의 연예인이 휴대전화 해킹 및 협박을 당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경찰이 관련 수사에 착수했다.

해커들은 삼성전자의 스마트폰의 문자와 사진, 동영상 등이 저장된 클라우드 계정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알아내 사진 등 민감한 사생활을 빌미로 협박한 것으로 전해진다. 이미 일부 연예인들이 주고 받은 사적인 문자 메시지 등은 SNS 등을 통해 퍼진 상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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