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개발자 커뮤니티 XDA디벨로퍼스에서 공개한 '갤럭시 S20' 실물. (사진= XDA디벨로퍼스)
해외 개발자 커뮤니티 XDA디벨로퍼스에서 공개한 '갤럭시 S20' 실물. (사진= XDA디벨로퍼스)

[뉴시안=조현선 기자]다음달 공개될 삼성전자의 올해 주력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 S20'의 실물 사진 이미지가 최초로 유출됐다.

최근 삼성의 차기 스마트폰을 두고 '갤럭시 S11'과 'S20' 중 브랜드 명칭에 대한 소문이 무성했으나 이번 유출로 '갤럭시 S20'의 가능성이 높아졌다. 

12일(현지시간) 해외 개발자 커뮤니티 XDA디벨로퍼스의 맥스 와인바흐(Max Weinbach)는 갤럭시 S20 플러스의 바탕화면과 전·후면 등을 촬영한 실물 사진을 공개했다.

해당 제품은 '갤럭시S20+ 5G' 모델이며 "사진 촬영 금지, 판매 금지, 정보유출 금지"이라는 태그가 부착된 것으로 미뤄 볼 때 내부 직원 등 개발 관계자들에게 사전 지급된 제품으로 추정된다.

사진에는 기존 유출된 사양 그대로 '인덕션'이라고 불리는 후면 쿼드(4개) 카메라와 플래시, 마이크로 추정되는 홀이 보인다. 앞서 삼성전자는 갤럭시S20에 역대 최고 품질의 카메라를 탑재할 것이라는 예상이 나왔다. 삼성전자가 미 항공우주국 나사(NASA)의 우주망원경 '허블'을 차기 갤럭시의 코드명으로 정한 것도 이 때문이다. 

전면에는 화면 상단 중앙에 카메라가 자리 잡았으며, 화면 중앙에 'SAMSUNG Galaxy S20+ 5G'라는 문구가 있다. 차기 스마트폰의 이름이 '갤럭시S20'이라는 소문이 사실임을 짐작케 하는 대목이다. 

단말기 우측에는 볼륨 버튼과 전원 버튼이 위치하고 베젤은 이전보다 크게 축소됐다. 

갤럭시S20 시리즈는 ▲6.2인치 갤럭시S20(LTE·5G) ▲6.7인치 갤럭시S20 플러스(LTE·5G) ▲6.9인치 갤럭시S20 울트라(5G)가 될 전망이다. 국내에는 5G 기종만 출시할 것으로 보인다. 

세 모델 모두 퀄컴 스냅드래곤865를 탑재하고 8GB의 램(RAM)을 사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갤럭시 S20 시리즈에는 모두 120Hz의 화면 재생률의 디스플레이가 탑재될 전망이다.

화면 재생률이란 1초에 얼마나 많은 이미지를 보여줄 수 있는지 나타내는 수치다. 현재 시판중인 갤럭시 S10의 주사율은 60Hz로, 초당 60개의 이미지를 보여준다. 재생률이 120Hz로 늘어나면 초당 120개의 이미지를 보여주는 것으로 동영상 재생이나 게임 실행 시 화면이 더욱 매끄럽고 부드럽게 보인다.

유출된 정보에 따르면 삼성은 90Hz 디스플레이를 채택하고 있는 구글이나 중국 스마트폰 제조업체 원플러스(OnePlus), 그리고 60Hz의 화면을 채택한 애플보다 앞서게 된다.

삼성전자는 다음달 11일 언팩 행사를 통해 갤럭시 S20 시리즈 전 라인을 공개할 예정이다. 차기 폴더블폰으로 불리는 '갤럭시 Z 플립'도 함께 선보인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