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가 자사 망을 임대하고 있는 MVNO 사업자들의 알뜰폰 5G 요금제를 대폭 확대한다. 이번주 내로 LG유플러스의 자회사인 ‘미디어로그’와 ‘LG헬로비전’을 포함해 ‘큰사람’, ‘스마텔’, ‘에넥스’, ‘에스원’, ‘코드모바일’이 5G 알뜰폰 요금제를 출시하고, ‘ACN’은 이달 중 출시할 예정이다. (사진=LG유플러스)

[뉴시안=조현선 기자] LG유플러스가 자사 망을 임대하고 있는 MVNO 사업자들의 알뜰폰 5G 요금제를 대폭 확대한다고 3일 밝혔다. 월 3만원대의 요금제로 5G 이용 고객의 선택 폭을 넓히고, MVNO 사업자들의 경쟁력을 강화하겠다는 목표다. 

이번에 LG유플러스의 망을 사용중인 알뜰폰 사업자들 중 총 8곳이 5G 요금제를 출시한다. 먼저 이번주 내 LG유플러스의 자회사인 ‘미디어로그’와 ‘LG헬로비전’을 포함해 ‘큰사람’, ‘스마텔’, ‘에넥스’, ‘에스원’, ‘코드모바일’이 5G 알뜰폰 요금제를 출시한다. ‘ACN’은 이달 중 출시 예정이다.

출시 요금제는 월 기본 데이터 9GB 소진 시 1Mbps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상품과 기본 180GB 데이터 소진 시 10Mbps로 이용 가능한 상품 두 가지다.

9GB 요금제는 LG유플러스 ‘5G 라이트’를 모태(母胎) 상품으로 한다. LG유플러스가 알뜰폰 5G 도매제공 대가를 66%로 인하하면서 월정액 5만 5000원의 5G 라이트와 동일한 혜택을 월 3만원대 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180GB 요금제의 경우 월정액 7만5000원에 150GB(Qos 5Mbps)를 제공하는 LG유플러스 ‘5G 스탠다드’보다 데이터 혜택이 많다.

이로써 KB국민은행을 포함해 총 9개의 LG유플러스 알뜰폰 사업자가 5G 요금제를 제공하게 됐다. 추후 더 많은 알뜰폰 사업자가 5G 요금제를 내놓을 전망이다. 

더불어 LG유플러스는 알뜰폰 사업자들의 유심 수급 비용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약 70만 개의 전용 유심을 공급한다. 지난해 9월 출범한 U+MVNO 파트너스 참여 사업자를 대상으로 하며, 이들 사업자들과 공동 제작·수급을 통해 유심 구매 비용을 15% 이상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LG유플러스는 U+MVNO 파트너스 참여사들의 가입자 유치 및 브랜드 홍보를 위한 공동 마케팅도 진행한다. 오는 29일까지 알뜰폰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신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커피 교환쿠폰, 블루투스 이어폰 등의 경품을 추첨 지급한다.

강진욱 LG유플러스 MVNO담당은 “5G 요금제의 알뜰폰 출시 지원이 고객 선택권 확대는 물론 MVNO 사업자들의 수익 개선과 가입자 확보 및 유지에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면서 “인기 단말 구매 지원, 전략요금 상품 출시, 서비스 유통 확대 등을 위한 다양한 영업활동 지원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해 LG유플러스는 알뜰폰 사업자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통신업계 최초로 매달 150GB의 대용량 LTE 데이터를 제공하는 알뜰폰 요금제를 선보인데 이어 전국 2200여개 LG유플러스 매장에 MVNO 유심카드 전용 판매대를 설치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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