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영, 추미애에 "오해사지 않도록 발언에 신중 기해야"
김해영, 추미애에 "오해사지 않도록 발언에 신중 기해야"
  • 김태수기자
  • 승인 2020.02.14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검찰개혁 방안들이 정치적 사건과 관련이 있는 것처럼 비춰지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 부탁"
김해영 최고위원(사진=뉴시스)
김해영 최고위원(사진=뉴시스)

 

[뉴시안=김태수기자]더불어민주당 김해영 최고위원이 14일 추미애 법무부 장관에게 "국민들이 오해를 사지 않도록 발언에 신중을 기해달라"고 요청했다.

김 최고위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확대간부회의에서 "추 장관께 한말씀 드리고자 한다"면서 "검찰개혁은 필요하고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야 한다"고 밝혔다.

김 최고위원은 그러면서  "다만 장관께서 추진하는 개혁 방안들이 국민들로 하여금 정치적 사건과 관련이 있는 것처럼 비춰지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를 부탁드린다"며 "또한 국민들의 오해를 사지 않도록 발언 하나하나에 신중을 기해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김 최고위원은 추 장관이 최근 기자간담회에서 검찰 내 수사와 기소 판단의 주체를 분리하겠다는 발언이 논란이 된 부분에 대해 이처럼 공개적으로 요구한 것으로 보인다.

 

김해영 최고위원 발언 전문

"추미애 장관님께 한 말씀 드리고자 한다. 검찰개혁은 필요하고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야 한다. 다만 장관께서 추진하는 개혁방안들이 국민들로 하여금 정치적 사건과 관련이 있는 것처럼 비춰지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를 부탁드린다. 또한 국민들의 오해를 사지 않도록 발언 하나 하나에 신중을 기해주시길 당부 드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