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미래통합당 대표가 27일 오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지역거점병원으로 지정된 대구 중구 계명대 동산병원을 찾아 현장을 점검하고 의료진을 격려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황교안 미래통합당 대표가 27일 오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지역거점병원으로 지정된 대구 중구 계명대 동산병원을 찾아 현장을 점검하고 의료진을 격려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뉴시안=김태수기자]미래통합당 황교안 대표는 27일 오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가장 많이 발생한 대구를 방문했다.

황 대표는 이날 오전 계명대 대구동산병원을 방문해 코로나19 확진자 치료 상황과 의료진 요청 사항 등을 점검했으며, 재래시장인 서문시장을 찾아 코로나 사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상인들의 목소리를 청취했다.

황 대표는 이날  “중국 우한 코로나19 발생 직후 대구·경북 시민들의 어려움을 듣고 바로 내려오고 싶었지만 내려오는 게 대처하시는 분들께 불편과 부담을 드릴 수 있겠다는 의견이 있어 있어 기다리고 기다리다 오늘 오게 됐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그동안 정말 찢어지는 듯 가슴이 아프고 정말 많은 피해자들이 발생한 점에 대해 안타깝게 생각한다. 야당이긴 하지만 정말 무거운 책임감을 느꼈다”며 “하루하루가 가슴 아프고 그런 마음으로 지내게 됐다”고 말했다.

  또 “막상 매구에 와보니 대구시민 여러분들이 너무 힘드신 사실을 목도했다”며 “거리에는 오가는 사람들이 없고 상점들은 문을 닫고 있고, 문 연 곳에도 손님이 없고, 경제가 다 무너져가는 상황을 봤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정부는 정부대로, 우리 미래통합당은 당대로, 지자체는 지자체대로 모든 힘을 다 합해야겠다는 무거운 책임감을 갖게 된다”며 “내일 대통령에게 가감없이 그대로 전하고 실효성 있는 대안이 만들어지고, 신속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촉구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반드시 대구·경북의 어려움이 조속한 시일 내 극복되고 정상화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모든 노력을 당 차원에서 총력으로 집행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황 대표는 정부가 코로나19 극복과 지원을 위한 추경을 편성하려는데 대해 “필요한 추경은 충분히 이뤄져야 한다는 게 기본적인 입장”이라며 “지금 대구·경북 시민들과 소상공인 자영업자들 말할 수 없는 고통 속에 살고 계시는데 나라가 할 수 있는 것 다 해야 한다”고 말했다.(출처:뉴시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