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종로구 KT광화문 빌딩 (제공=뉴시스)
서울 종로구 KT광화문 빌딩 (제공=뉴시스)

[뉴시안=조현선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전국적으로 확산되면서 KT와 LG유플러스가 영업에 어려움을 겪는 대리점에 인건비·월세 등 운영자금 긴급지원에 나섰다.

KT는 대구·경북지역 대리점에는 지난 2월 월세의 50%를, 나머지 지역 대리점에는 30%를 지원한다고 2일 밝혔다.

이와 함께 코로나 19로 인한 내수 침체로 유통망이 겪는 어려움을 지원하기 위해 2월 초부터 2회에 걸쳐 대리점 채권 여신 기한 연장, 상생 지원책 강화 등 영업 정책 지원을 시행하고 있다. 

전국에 소재하는 KT 대리점 매장은 2500여 개다. 이번에 지원하는 월세 및 정책 지원 금액은 2월 초부터 시행한 지원과 합쳐 50억 수준에 달한다. 

뿐만 아니라 KT는 자사 건물에 입주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3개월간 임대료를 대구·경북 지역 50%, 나머지 지역은 20% 감면한다고 밝힌 바 있다.

KT는 "코로나19로 고통 받는 유통망과 상생하고, 힘을 합쳐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전 지역의 대리점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방안을 마련했다"며 "매장 내 방역 용품 제공도 한층 강화해 방문 고객과 유통망 종사원의 안전을 지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LG유플러스 역시 영업에 어려움을 겪는 대구·경북 지역 비롯 전국 2000개 대리점 매장을 대상으로 운영자금 25억원을 긴급 지원한다.

전국 LG유플러스 대리점 매장은 대구·경북 100개를 포함해 약 2000개이다. 지원 자금은 매장 운영 시 발생하는 인건비, 월세 등 비용 부담 경감에 이용될 전망이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어려움에 처한 대리점에 보탬이 되고자 2월 매장 운영자금으로 지원하기로 했다”며 “’코로나19’를 한 마음으로 극복하기 위해 통신사가 할 수 있는 최선의 지원책을 앞으로도 지속 고민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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