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구성원들이 15일 오후 서울 정릉로 행복도시락플러스 북부센터에서 결식 우려 어린이들에게 행복도시락과 함께 전달할 '행복상자'를 만들고있다. (사진=SK)
SK 구성원들이 15일 오후 서울 정릉로 행복도시락플러스 북부센터에서 결식 우려 어린이들에게 행복도시락과 함께 전달할 '행복상자'를 만들고있다. (사진=SK)

[뉴시안=조현선 기자]SK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피해 지원활동의 일환으로 17일부터 대구 경북지역 어린이 1500명에게 도시락을 전달한다.

SK는 지자체의 추천으로 선정된 대구1000명, 경북 500명 등 결식 우려가 있는 어린이들에게 도시락 지원 활동을 펼친다고 16일 밝혔다. 평일엔 집으로 도시락을 전달하고, 주말엔 밑반찬을 지원한다. 

해당 어린이들은 통상 학기 중에는 학교 점심급식을 이용하다가,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개교가 미뤄지면서 끼니를 거를 수 있다는 우려의 목소리가 나왔다. 

도시락 제조·배달에는 대구지역 사회적기업인 '동행'과 ㈜서구웰푸드, 강북희망협동조합이 힘을 모았다. 대구지역 SK구성원들이 자원봉사자로 나설 전망이다.  제공 시한은 코로나19 확산 추이 및 휴교 연장 상황 등을 종합적으로 감안해 정할 예정이다.

아울러 SK는 마스크, 비타민, 건강간식, 삼계탕, 생필품(칫솔, 치약) 등이 든 10만원 상당의 '행복상자'도 전달한다. 

행복상자에는 SK와 행복얼라이언스 7개사(비타민 엔젤스, 아름다운 커피, 해마로 푸드서비스, 슈퍼잼, 어스맨, 한성기업, 라이온 코리아)가 참여했다.

앞서 SK는 2006년부터 결식문제 해결을 위해 사회적기업 '행복 도시락'을 운영해 왔다. 2016년부터는 개인, 기업, 사회적 기업과 '행복 얼라이언스'를 구성해서 결식 어린이 문제 해결에 앞장서 왔다.

SK는 또 코로나 피해복구에 사회성과인센티브(SPC) 제도를 적극 활용할 방침이다. SPC는 사회적 기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SK가 2015년부터 운영해온 제도다. 사회적 기업이 창출한 사회적 가치를 화폐단위로 측정하고, 그에 비례한 인센티브를 현금으로 지급한다. SK는 이번 피해복구에 참여한 사회적 기업에는 특별 인센티브를 지급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SK는 11번가 등 온라인 쇼핑몰에서 대구 경북지역 사회적 기업·협동조합 제품 대상으로 수수료를 면제하거나 인하해줄 예정이다.

이에 앞서 SK는 그룹과 관계사들이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성금 54억원을 전달하고, 다양한 지원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키워드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