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식품은 ‘불닭볶음면’ 출시 8주년을 기념해 이달 4월 한 달간 ‘불닭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진=삼양식품)
삼양식품은 ‘불닭볶음면’ 출시 8주년을 기념해 이달 4월 한 달간 ‘불닭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진=삼양식품)

[뉴시안=박현 기자]삼양식품은 ‘불닭볶음면’ 출시 8주년을 기념해 이달 4월 한 달간 ‘불닭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삼양식품은 불닭브랜드의 ‘도전’을 컨셉으로, ‘도전! 출석체크’ 이벤트를 자사 공식 온라인 쇼핑몰 ‘삼양맛샵’에서 개최한다고 지난 16일 밝혔다.

이번 ‘도전! 출석체크’ 이벤트는 정해진 기간(4월 1일~30일) 내 삼양맛샵을 10회 방문하는 미션을 완료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미션을 완료한 고객 전원에게는 삼양맛샵 10% 할인쿠폰을 지급하고, 이 가운데 30명을 선정해 ‘도전! 불닭비빔면(5개입)’, 전용 그릇 및 불닭스티커팩 5종으로 구성된 ‘덤벼, 불닭! 에디션’을 증정한다.

이와 함께 삼양식품은 최근 선보인 불닭브랜드 신제품 ‘도전! 불닭비빔면’ 출시를 기념해 2회에 걸쳐 SNS에서 ‘불닭챌린지’ 이벤트를 펼친다. 이미 19일까지 응모가 완료된 1차 이벤트는 도전장 소스의 맵기에 도전한 후기를 지정된 해시태그를 달아 인스타그램에 올린 뒤, 다음으로 도전할 친구를 태그로 지목해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오는 21일 발표될 당첨자에게는 ‘도전! 불닭비빔면’ 제품 등 경품이 증정된다.

한편, 삼양식품은 지난 2012년 불닭볶음면 출시 이후 꾸준히 확장 제품을 선보이며 ‘불닭’을 세계적인 브랜드로 성장시켰다는 평가다. 현재 불닭브랜드는 라면을 포함해 스낵, 간편식, 소스 등 20여 가지 제품으로 구성돼 있으며, 지난해 기준 누적 매출은 1조2000억 원, 누적 판매량은 20억 개를 넘어섰다.

삼양식품은 앞으로도 판매 및 유통망 강화와 더불어 불닭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 브랜드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