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의 야구정보 앱 ‘페이지(PAIGE)’ (사진=엔씨소프트)

[뉴시안=조현선 기자]엔씨소프트가 야구정보 어플리케이션 ‘페이지(PAIGE)’의 시즌3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페이지’는 AI가 제작한 프로야구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용자가 응원하는 구단을 설정하면, AI가 해당 구단의 주요 콘텐츠를 생성, 요약, 편집해 제공한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AI가 생성하는 다양한 하이라이트 콘텐츠 ▲AI와 대화하는 페이지톡(PAIGE Talk) ▲AI가 분석한 투수/타자 대결 정보 등을 제공한다.

먼저 이용자 AI가 편집한 다양한 주제별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시즌2에서 제공한 전체 경기 요약 영상, 공격 모아보기 외에 ▲3분 하이라이트 ▲홈런 모아보기 ▲선발투수 모아보기 등이 함께 제공된다.

사람이 직접 영상을 편집하는 다른 서비스와 달리, AI가 경기 종료 직후 5분 내외로 다양한 영상을 편집하는 것이 특징이다.

AI와 대화를 나누는 ‘페이지톡’도 업데이트됐다. 사용자는 AI와의 상호작용을 통해 영상, 뉴스, 정보, 대화 주제 추천 등 더욱 다양한 콘텐츠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라이브노트(Live Note) 기능도 추가됐다. AI가 현재 진행중인 투수와 타자의 대결에서 주목해야할 공식 기록(안타, 홈런, 삼진 등) 및 특정 시간이나 구장에서의 기록 등을 실시간으로 분석해 제공한다.

같은 구단을 응원하는 팬들끼리 소통할 수도 있다. 커뮤니티 공간인 ‘클럽하우스’에서 페이지가 제공하는 콘텐츠를 공유, 추천하며 다른 이용자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이 업데이트됐다.

엔씨(NC)는 '페이지' 시즌3의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경기 영상은 물론 야구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뉴스 콘텐츠도 제공할 계획이다. 

프로야구 개막을 기념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용자는 앱 내에서 ▲출석 미션 ▲포스팅 미션 ▲친구 초대 미션 등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은 6월 2일까지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