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리니지2 레볼루션'의 LR 장비 업데이트 (사진=넷마블)

[뉴시안=조현선 기자]넷마블은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2 레볼루션'의 장비 최고 등급을 LR등급으로 올릴 수 있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장비 등급 상향은 3년만이다.

새롭게 등장한 LR장비는 UR장비를 승급해야 제작할 수 있다. 승급 재료는 게임 플레이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

LR장비는 최고 등급인 만큼 화려하고 강한 디자인으로 제작돼 이용자들이 한눈에 보기에도 LR장비임을 알 수 있게 했다. 특히, 기존의 투구는 착용해도 캐릭터 외형에 변화가 없지만 LR등급의 투구는 외형이 변화하는 점이 특징이다.

이번 업데이트로 LR장비가 추가되면서 장비 수집 도감이 확장됐다. 도감을 완성하면 추가적인 전투력 향상이 가능하다.

또, 요일 던전에 최고 난이도 '초월I'이 추가됐다. 요일 던전은 매일 다양한 보상을 제공하는 던전이다 ‘초월I’ 난이도에서는 다른 난이도 보다 LR장비 승급에 필요한 재료를 많이 얻을 수 있다.

넷마블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먼저 오는 20일까지 매일 저녁 8시 '리니지2 레볼루션'의 광장 '마그나딘'에서 퀴즈쇼를 진행한다. 퀴즈의 정답을 맞추면 '빛나는 강화주문서 선택상자', '마프르의 가호' 등 아이템을 제공한다.

아덴 월드의 어린이가 어린이날 선물로 받은 구슬을 잃어버려 찾아주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특정 미션들을 완수하고 구슬을 모아, 원하는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이벤트에 참여하면 'LR 주문 원석', 'SR 초월의돌', 'SR 특성의 돌'을 얻을 수 있다.

이외에도 장비 강화와 각성에 필요한 재료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행운상자 이벤트가 열린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