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라이프스타일TV 더 테라스 (라이프스타일 이미지) (사진=삼성전자)

[뉴시안=조현선 기자] 삼성전자가 21일(현지 시각) 미국 현지에서 ‘2020년형 라이프스타일 TV’ 온라인 쇼케이스를 통해 ‘더 테라스(The Terrace)’를 최초 공개했다.    

더 테라스는 실외 환경에서도 선명한 영상을 즐길 수 있도록 시인성을 높이고, 내구성까지 챙긴 아웃도어 TV이다.

이날 삼성전자는 더 테라스와 함께 해외 시장에 처음으로 도입하는 ‘더 세로(The Sero)’도 선보였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한종희 사장은 “더 테라스는 소비자가 원하는 모든 공간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제약 없이 즐길 수 있도록 한다는 ‘스크린 에브리웨어(Screens Everywhere)’의 비전을 담은 제품”이라며 “실내뿐 아니라 실외에서까지 홈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극대화해 라이프스타일 TV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더 테라스는 주택 내 야외 공간을 활용해 식사나 모임을 즐기는 북미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기획됐다. 

QLED 4K 디스플레이로 야외에도 고화질을 즐길 수 있으며, IP55 등급의 방진방수 기능을 갖춰 비·눈·먼지 등 다양한 날씨 조건에서 사용할 수 있다. 또 실외에서도 자택 안에서 시청하던 미디어를 편리하게 볼 수 있도록 연결성을 제공한다.

또한 한낮의 강한 햇빛 아래서도 선명한 영상을 즐길 수 있도록 ▲2000니트(nit) 밝기 ▲눈부심 방지(Anti-reflection) 기술▲외부 조도에 따라 자동으로 최적의 화면 밝기를 조정해 주는 ‘어댑티브 픽처(Adaptive Picture)’ 기능 등을 채용해 시인성을 높였다.

이 밖에 인터넷과 연결해 다양한 콘텐츠와 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 기능도 탑재했다.

더 테라스는 이달 말 미국과 캐나다에서 55·65·75형의 3종으로 우선 출시된다. 연내 타 지역에도 순차 도입할 전망이다. 

삼성전자는 더 테라스와 함께 전용 사운드바인 ‘더 테라스 사운드바(The Terrace Soundbar)’도 출시한다.

사운드바 역시 IP55 방진방수 등급을 지원해 실외에서 사용하기 적합하다. 또 삼성 미국 오디오랩에서 개발한 독자 기술인 '디스토션 캔슬링(Distortion Cancelling)'을 탑재했다. 디스토션 캔슬링은 서브우퍼 없이도 깊고 강한 저역대 출력을 내기 위한 기술이다.

한편 삼성전자 라이프스타일 TV는 2016년 더 세리프를 시작으로 소비자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제품 카테고리와 라인업을 확대하며 매년 2배씩 성장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