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 직원이 보험금 대리청구 서비스를 실행하고 있다. (사진=삼성화재)

[뉴시안=조현선 기자]삼성화재는 모바일로 보험금청구권자를 대신해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는 '보험금 대리청구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기존에는 보험금청구권자 본인이 모바일 앱을 통해 직접 보험금을 청구해야만 해 디지털기기 활용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들은 어려움이 컸다. 

그러나 이번 서비스 확대로 직접 보험금을 청구할 수 없는 고객들을 대신해 보험금 대리 청구가 가능해졌다.

모바일 앱에서 '대리 청구' 기능을 선택하고 부모와 배우자 등 보험금청구권자의 정보를 입력하면 된다. 이후 보험금청구권자의 휴대폰으로 전송된 문자메시지의 코드번호를 입력하면 대리청구가 완료된다.

현재 모바일 앱과 PC홈페이지를 통한 보험금 청구 건 수는 월 10만 건 이상으로, 고객이 편리하게 사용중인 대표적인 비대면 서비스이다. 이후 더욱 간편하게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게 됐다.

삼성화재 홈페이지운영파트 관계자는 “최근 홈페이지, 모바일 앱을 이용하는 고객이 크게 증가하여 550만명 이상이 회원 가입 중이며 매월 300만명 이상이 방문중이다”며 “언택트 시대에 맞춰 기존 오프라인으로만 가능했던 업무들을 홈페이지와 모바일에서 처리 가능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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