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이 6일 오후 청와대에서 열린 수석 보좌관 회의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뉴시안=김동용 기자]문재인 대통령은 6일 "지금 최고의 민생 과제는 부동산 대책"이라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에서 주재한 수석·보좌관회의 모두발언에서 이같이 말한 뒤 "12·16 대책과 최근의 6·17 대책은 물론 곧 내놓을 정부의 추가 대책까지 포함해 국회에서 신속히 입법으로 뒷받침해줘야 실효를 거둘 수 있다"고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출범과 관련해서는 "국회가 결정해줘야 할 일이 많다"며 "더 이상 지체하지 말고 (공수처장) 후보 추천과 인사청문회를 기한 안에 열어 주실 것을 당부 드린다"고 촉구했다. 

문 대통령은 최근 3차 추가경정예산(추경)안이 국회를 통과한 것과 관련해서는 "정부의 희망보다는 늦었지만 6월 임시국회 회기 내에 처리된 것은 천만다행"이라며 "코로나 국난 극복을 위해 빚을 내면서 마련한 긴급예산"이라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제 국회를 통과한 추경안을 신속하게 집행하는 일이 중요하다"며 "그동안 정부는 올해 본예산과 1, 2차 추경안을 목표보다 훨씬 빠른 속도로 집행해 왔다"고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이어 "3차 추경도 지자체와 적극 협력해 속도감 있게 집행해주기 바란다"며 "통과된 추경의 내용을 적극 홍보해 어려운 국민과 기업들이 지원 대책을 몰라서 도움 받지 못하는 일이 없도록 각별히 신경 써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