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 박원순 서울특별시장의 영현이 13일 서울시청에서 영결식을 마친 후 서울추모공원으로 봉송되고 있다. (사진=뉴시스)  

[뉴시안=김동용 기자] 박원순 서울시장을 성추행 혐의로 고소한 전 비서 A씨 측이 13일 기자회견을 열고 진상규명을 요구했다. 

이날 오후 2시 A씨 측은 '한국 여성의 전화' 사무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 사건은 전형적인 직장 성추행 사건이므로 피고소인이 망인이 돼 '공소권 없음'으로 고소를 진행하지 못하는 상황이 됐다"며 "(그러나) 결코 진상규명없이 넘어갈 수 있는 사안이 아니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날 회견에서 A씨 측은 "(과거 박 시장이 A씨에게) 속옷 차림의 사진을 전송하고 비틸 텔레그램 방을 요구하고 음란한 문자를 발송하는 등 점점 (성추행) 수위는 심각해졌다"며 "심지어 부서 변동이 이뤄진 이후에도 개인적 연락은 계속됐다"고 주장했다. 

A씨 측은 "고소 당일 피 고소인(박 시장)의 극단적 선택으로 온·오프라인에서 (A씨가) 2차 피해를 겪는 등 고통을 겪고 있다"고도 했다. 

A씨 측은 "(A씨의 증언에 따르면 박 시장이) 집무실 안에 있는 침실로 피해자를 불러 '안아달라'면서 신체접촉을 했다"며 "또 무릎에 자신의 입술을 접촉하는 행위도 있었다"고 전했다. 

한편 박 시장 장례위원회는 이날 고소인 측 기자회견에 앞서 "부디 생이별의 고통을 겪고 있는 유족들이 온전히 눈물의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고인과 관련된 금일 기자회견을 재고해주길 간곡히 호소드린다"는 입장문을 냈다. 

박 시장은 이날 5일간 장례 절차를 마치고 발인했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