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이 지난달 18일 강원 춘천시 남산면 더존비즈온 강촌캠퍼스에서 열린 '한국판 뉴딜, 디지털경제 현장방문'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달 18일 강원 춘천시 남산면 더존비즈온 강촌캠퍼스에서 열린 '한국판 뉴딜, 디지털경제 현장방문'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뉴시안=김동용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14일 '한국판 뉴딜' 종합계획을 국민들에게 알리는 보고대회를 주재한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2시 청와대 영빈관에서 '한국판 뉴딜 국민보고 대회'를 주재할 예정이다. 

'한국판 뉴딜'은 기존 문재인정부의 국가발전전략인 '혁신적 포용국가'를 발전·보완시킨 개념이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인한 경제 위기 극복 등을 위해 추진되는 국가프로젝트다.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과 조정식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은 '한국판 뉴딜'의 대표 사업과 기대 효과, 제도 개선 과제 등을 설명한다. 

앞서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은 지난 12일 브리핑에서 "한국판 뉴딜의 강력한 추진력 확보를 위한 '한국판 뉴딜 전략회의'가 가동된다"며 "문 대통령은 앞으로 전략회의를 월 1~2회 직접 주재하고 관련 주요 사항에 대한 결정을 신속하고 추진력있게 내려나갈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다. 

이날 보고대회에 정부에서는 정세균 국무총리와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청와대에서는 노영민 비서실장, 김상조 정책실장 등 관련 수석비서관·보좌관들이 참석한다. 민간에서는 디지털·그린 뉴딜 및 고용안전망 강화 관련 업계 등 민간 전문가가 참석한다. 

경제계에서는 박용만 대한상공회의소 회장, 김영주 한국무역협회 회장, 손경식 한국경영자총협회 회장,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 회장, 강호갑 한국중견기업연합회 회장이 참석한다. 

노동계에서는 김동명 한국노총위원장이 참석한다. 민주노총 지도부는 참석하지 않는다.  

정의선 현대차그룹 수석부회장과 한성숙 네이버 대표는 보고대회 현장과 실시간 화상 연결로 재계의 의견을 전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