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그룹의 '스마트 빨간펜' (사진=교원그룹)<br>
교원그룹의 '스마트 빨간펜' (사진=교원그룹)

[뉴시안=조현선 기자]교원그룹이개발한 스마트한 에듀테크 학습 서비스 ‘스마트 빨간펜’이 학부모들 사이에서 호평을 받으며 인기를 끌고 있다.

스마트 빨간펜은 교재와 디지털 콘텐츠(애플리케이션)를 효과적으로 연동해 쉽고 편리한 학습이 가능한 서비스이다. 특히 멀티 연동 학습을 통해 QR코드를 교원스마트펜으로 누르면 개념 강의, 통통 영상 및 듣기 자료, 핵심 특강 등 다양한 멀티 자료와 즉각 연동된다. 학생들은 문제를 풀며 생기는 궁금증을 스스로 해결해나갈 수 있다. 또한 단원 평가에 있는 문제 번호를 펜으로 누르면 핵심 개념(TIP)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스마트 빨간펜의 가장 큰 장점은 교과연계다. 교과서 단짝 교재와 디지털 콘텐츠를 통해 학교에서 배우는 교과 내용의 개념과 원리를 쉽고 자세하게 이해할 수 있다. 또한, 한 주 동안 배운 내용을 매주 진단하고 문항별로 클리닉 강의까지 들을 수 있는 스마트 진단을 통해 학교 공부를 완벽하게 예·복습 할 수 있다.

스마트폰 앱으로 자기주도 학습플래닝…화상선생님 1:1 밀착 관리 지원

수준 높은 1:1 디지털 첨삭 시스템도 강점이다. 과목별 특성에 맞춘 서술형 문제로 학교 시험을 대비 할 수 있다. 아이들은 교재에 직접 글씨를 쓰면서 실제 답안 작성 요령을 배우고 쓰기 훈련을 진행한다. 교원스마트펜으로 교재에 직접 푼 서술형 문제는 전문 첨삭 선생님에게 바로 전송되고, 2~3일 이내에 개인별 맞춤 첨삭 결과가 제공된다. 

뿐만 아니라 초등 학습법이 담긴 ‘스마트 빨간펜TV’도 인기다. 전문 강사가 학습 멘토가 되어 초등학생들에게 공부 방법을 알려주고, 스마트 빨간펜을 활용해 스스로 공부할 수 있는 비법을 담았다. 학습 계획 세우기, 예습과 복습의 비결, 과목별 효과적인 학습법 등에 대하여 초등학생들에게 올바른 공부 방법을 소개해주기 때문에 아이들의 든든한 학습 멘토 역할을 한다.

스마트 학습의 장점을 살린 체계적인 학습관리를 통해 학습 습관을 잡아준다는 점에서도 학부모들의 호응이 높다.

스마트 빨간펜의 학습 관리 시스템은 아이들이 앱에서 스스로 계획을 세우고 실천할 수 있도록 돕는다. 학습이 끝나면 자동으로 학습 현황이 앱에 반영돼 편리하게 현황을 관리하고 점검할 수 있다. 학습을 진행하면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도록 하는 등 게임 요소를 결합하여 재미있게 자기주도 학습 능력을 향상할 수 있도록 했다. 학부모들은 스마트폰에서 자녀의 학습 현황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화상 선생님과 1:1 밀착 관리를 받을 수 있는 화상 관리 서비스도 눈에 띈다. 매주 화상 전문 선생님과 화상 수업을 진행하면서 한 주 학습 진도를 점검하면서 학습 습관을 형성한다. 오답을 확인 하고 과목별 주요 개념 정리를 해주는 등 밀착 관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효과적이다. 

‘LIVE퀴즈쇼’로 소통 강화…자체제작 캐릭터로 흥미 올렸다

회원들 대상으로 월 1회 실시간 진행하는 오픈 채팅 퀴즈쇼인 ‘스마트 빨간펜 라이브 퀴즈쇼’로 적극적인 소통을 진행한다는 점도 강점이다. 

라이브 퀴즈쇼는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쌍방향 쇼로, 회원들이 패드로 라이브방송을 시청하면서 다양한 영역을 문제를 실시간으로 풀 수 있다. 고학년과 저학년의 난이도에 따라 나누어 출제되는 문제를 자신의 학년에 맞춰 풀면서 상식과 지식을 쌓고, 또래 회원들과 실시간 댓글로 소통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바나몽과 우당탕 친구들’이라는 자체 캐릭터를 통해 회원들에게 학습 재미를 부여한다. 캐릭터 개발 초기부터 스토리텔링을 통해 학습자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고자 하는 의도를 반영해 개발됐다. 이로써 초등학생들이 캐릭터를 통해 친한 친구와 함께 공부하는 것과 같은 느낌을 제공하고, 공부하기 힘든 마음을 털어 버릴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실제로 서술형 문제를 어려워했던 회원이 앱을 통해 서술형 첨삭 문제를 제출시 바나몽의 격려 메시지 이모티콘을 받을 수 있어 매월 첨삭 문제에 도전하고 있다는 의견이 있을 만큼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교원그룹 관계자는 “스마트 빨간펜은 아이들이 스마트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교과 진도 학습을 진행하면서, 올바른 학습 습관까지 기를 수 있어 학부모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며 “스마트 빨간펜으로 교과 진도에 완벽 대비해 우리 아이들이 학교 공부에 즐거움을 더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애드버토리얼/기사 제공=교원그룹]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