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식품 ‘불닭소스’ 모델로 선정된 배우 ‘유이’. (사진=삼양식품)
삼양식품 ‘불닭소스’ 모델로 선정된 배우 ‘유이’. (사진=삼양식품)

[뉴시안=박현 기자]삼양식품은 배우 ‘유이’를 ‘불닭소스’ 모델로 선정했다고 3일 밝혔다.

유이는 평소에도 불닭소스를 즐겨먹는 ‘매운맛 마니아’인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TV 예능프로그램에서 불닭소스를 다양하게 즐기는 모습을 보여준 바 있다. 삼양식품은 불닭소스 마니아인 유이를 통해 진정성 있는 홍보활동이 가능할 것으로 판단, 모델로 발탁했다고 설명했다.

이로써 유이는 불닭소스 4종(불닭소스, 까르보불닭소스, 핵불닭소스, 불닭마요) 공식 모델로서 향후 온라인 채널을 중심으로 다양한 홍보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앞서 삼양식품 불닭소스는 ‘불닭볶음면’의 액상스프를 소스로 출시해달라는 소비자들의 요청을 반영해 지난 2018년 12월 정식 제품으로 출시됐다. 이후 올해 상반기까지 약 400만 개가 판매된 불닭소스는 현재 4종으로 구성돼 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최근 간편식 문화가 확산되면서 쉽게 맛을 낼 수 있는 소스에 대한 수요도 함께 증가하는 추세로, 이번 모델 선정을 통해 불닭소스 홍보를 가속화할 계획”이라며 “불닭소스는 해외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 매출이 꾸준히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삼양식품은 최근 불닭소스를 활용해 식품업체와의 협업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멕시카나의 ‘불닭치킨’을 비롯해 파파존스, 한솥도시락, 이삭토스트 등과 불닭소스를 접목한 신메뉴를 선보인 바 있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