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K텔레콤)

[뉴시안=조현선 기자]삼성전자의 갤럭시노트20 사전예약 행사를 앞두고 이동통신업계는 5G 콘텐츠 특화 혜택을 내걸며 고객 유치에 나섰다.

이동통신3사는 6일 삼성전자의 하반기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노트20' 사전 예약 행사를 오는 7일부터 13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공식 출시는 이달 21일이다.

갤럭시 노트20는 플랫 디자인의 기본 모델(6.7인치)과 엣지형의 울트라 모델(6.9인치) 2종으로 출시된다. 완벽한 필기감과 함께 편리한 사용성을 제공하는 'S펜'과 삼성 노트, 마이크로소프트 엑스박스(Xbox) 게임 지원, 최대 120Hz 주사율의 디스플레이, 갤럭시 스마트폰 최초로 UWB(초광대역통신) 기술을 활용한 파일 공유 등 강력한 성능을 자랑한다.

갤럭시 노트20 5G는 8GB 램에 256GB 용량이다. ▲미스틱 브론즈 ▲미스틱 그레이와 더불어 통신사 별로 ▲미스틱 블루 ▲미스틱 레드 ▲미스틱 핑크 색상 등 5가지로 출시된다. 가격은 119만9000원선이다.

갤럭시 노트20 울트라는 12GB RAM에 256GB 용량으로 출시된다. ▲미스틱 브론즈 ▲미스틱 블랙 ▲미스틱 화이트 색상 등 3종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145만2000원이다.

삼성전자는 사전예약 후 8월 20일까지 개통한 고객에 한해 ▲갤럭시버즈 라이브 ▲XBOX 게임패스 컨트롤러 패키지 ▲삼성케어+ 1년권 중 하나를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사전예약 고객 전원에게 갤럭시워치3 30% 할인권을 준다. 신청기간은 이달 31일까지다.

사전예약 고객은 공식 출시 1주일 전인 이달 14일부터 순차적으로 제품을 수령하고 개통할 수 있다. 

 

SKT, 살 때·쓸 때·팔 때 유용한 이벤트…엑스박스 클라우드 게임 혜택까지

이동통신업계에서도 단독 컬러 모델을 선보이는 등 본격적인 마케팅에 나섰다. 

먼저 SK텔레콤은 개통 고객 전원에게 ▲알로 무선 마사지건 ▲에이프릴스톤 베이직 충전 패키지 ▲캐로타 4in1 무선충전 스탠드 ▲크레앙 스마트폰 살균기 ▲토큰 레트로 선풍기 ▲아이노트 블루투스 키보드 ▲크레앙 차량용 무선 충전기 가운데 1종을 선택하고 추가로 데일리 소독 키트를 제공한다.

아울러 지난 11개월간 엑스박스 클라우드 게임을 단독 시범서비스한 경험을 살려 노트20 구매 고객들에게 안정적인 게임 환경을 제공하겠다는 구상이다. SK텔레콤 고객은 전국 350여개 매장 내 엑스박스 클라우드 게임 체험존에서 100여종의 게임을 경험할 수 있다.

SK텔레콤 고객이 '엑스박스 게임 패스 얼티밋 3개월 무료+컨트롤러+무선 충전 배터리팩' 관련 상품을 선택한 경우 원스토어 5000원 쿠폰도 추가 제공한다. SK텔레콤이 오는 9월 게임 출시 시점에 선보일 컨트롤러 결합형 부가서비스도 이용 가능하다. 5GX 요금제 이용 고객은 11번가에서 T멤버십으로 엑스박스 컨트롤러도 최대 1만원 할인 받을 수 있다.

SK텔레콤은 노트20을 '살 때', '쓸 때', '팔 때' 유용한 혜택들도 마련했다.

살 때는 ▲제휴카드 트리플 할인 ▲T안심보상 ▲T모아쿠폰 혜택을 합쳐 최대 150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쓸 때는 단말 보험 'T 올케어 플러스' 가입 시 보험이 없는 가족 1인이 중고폰 보험(월 2500원)을 3개월간 무료로 이용하도록 지원한다. 24개월 사용 후 팔 때에는 신규 갤럭시 스마트폰으로 교체하면 최대 출고가의 50%까지 지원하는 '노트20 5GX 클럽(월 7700원)'을 활용할 수 있다.

 

(사진=KT)

KT, 5G스트리밍게임 3개월 무료 제공…넷플릭스 3개월 무료

KT는 5G '슈퍼플랜 Plus' 요금제 중 '스페셜 Plus' 이상 가입 고객에게 넷플릭스 콘텐츠를 3개월 간 무제한 이용권을 준다. 제공 요금제는 한 개의 계정을 최대 2명이 동시에 접속해 이용할 수 있는 '스탠다드' 요금제다.

노트20 구매 고객이 '5G스트리밍게임' 서비스에 가입할 경우 3개월 무료 이용 혜택도 제공한다. 추첨을 통해 5G스트리밍게임 특화 게임패드도 제공한다. 응모는 다음달 1일부터 14일까지 KT닷컴 이벤트 페이지에서 신청 할 수 있다.

KT는 선착순 10만 명에게 모바일 게임 '뮤:아크엔젤'의 아이템 제공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KT 전용 색상인 '레드'로 커스터마이징된 프리미엄 아이템을 비롯해 총 10만원 상당의 아이템이 제공된다. 

공식 온라인몰 KT샵에서는 사전예약 고객을 대상으로 '노트20과 함께하는 홈캉스' 이벤트를 운영한다. 총 900명을 추첨해 ▲시네빔+의자 ▲다이슨 무풍 선풍기 ▲브리츠 사운드바 등의 홈캉스 사은품을 지급한다. 직영 온라인을 통해 구매하는 고객 전원에게는 ▲벨킨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내셔널 지오그래픽 콜라보 패키지 ▲보르테가 헬스케어 마사지건 ▲스마트 자동 살균 옷걸이 ▲쿠비녹스 무선 물걸레 청소기 중 하나를 선택해 제공한다.

카카오톡을 통해 사전예약 이벤트를 공유하는 선착순 1만 명에게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쇼를 제공한다.

(사진=LG유플러스)

LGU+, 제휴카드로 최대 133만원 할인…지포스나우 클라우드게임 무료 제공

LG유플러스는 사전예약기간에 갤럭시노트20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최대 133만원 상당의 제휴카드 할인·제휴포인트 할인권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LG유플러스의 '중고폰 가격 보장 프로그램' 가입시 24개월 후 반납 시 출고가의 50%인 최대 59만9500원을 보상해 준다. 또한 갤럭시노트20 구입 고객이 'LGU+삼성카드'를 발급 받아 매달신요금과 1만원 이상의 생활요금 3건 이상 자동결제시 3년간 월 1만000원(전월 70만원 이상 이용시)씩 청구 할인 받을 수 있다.

주요 신용카드사, 통합 포인트 운영사와 제휴한 '포인트파크' 제휴포인트를 이용하면 갤럭시노트20의 할부금을 할인 받을 수 있다. 포인트파크 홈페이지에서 제휴사포인트로 할인권을 발급한 뒤 LG유플러스 매장 직원에게 제시하면 된다.

5G 요금제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은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클라우드게임 '지포스나우(GeForce NOW)'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지포스나우에서는 툼레이더, 데스티니가디언즈 등 300여개의 인기 PC게임을 스마트폰으로 플레이할 수 있다.

LG유플러스가 제공하는 '베스트 오브 구글(Best of Google)' 5G 프로모션 혜택으로 ▲유튜브 프리미엄 멤버십 최대 6개월 ▲구글 원 100GB 멤버십 최대 6개월 체험 ▲구글플레이 포인트 600포인트 등을 받을 수 있다.

또 공식 온라인 직영몰 'U+Shop(유샵)'에서 예약하는 고객 전원에게 ▲유샵 전용 제휴팩(G마켓, 마켓컬리, 옥션, 카카오T, GS25, GS fresh 등 할인쿠폰) ▲사전예약이벤트 ▲유샵기프트 혜택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또한 '사전예약 이벤트'에 참여하면 갤럭시노트20, 1년치 통신요금, 뱅앤올룹슨 스피커, 하이브로우 비어퐁 테이블, 신세계상품권 등의 경품을 제공한다. 예약자 전원에겐 무드조명 고속충전기가 제공된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