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CA코리아, 신임 한국 사장에 ‘제이크 아우만’ 선임
FCA코리아, 신임 한국 사장에 ‘제이크 아우만’ 선임
  • 손진석 기자
  • 승인 2020.08.12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임 사장 지난 2년간 중국서 사장직 역임…알파 로메오 총괄 등 다양한 분야 거처
FCA코리아 제이크 아우만(Jake Aumann) 신임 사장(사진제공=FCA코리아)
FCA코리아 제이크 아우만(Jake Aumann) 신임 사장(사진제공=FCA코리아)

[뉴시안=손진석 기자] FCA코리아는 12일 제이크 아우만(Jake Aumann)을 한국 사장(Managing Director & President)으로 임명한다고 밝혔다. 임기는 8월 17일 월요일부터 시작된다.

아우만 신임 사장은 지난 2년간 중국에서 사장직을 역임하며 알파 로메오(Alfa Romeo)를 총괄하며 성공적으로 이끈 후 FCA코리아에 합류하게 됐다.

아우만 사장은 1999년 회사에 합류한 이래 FCA 그룹에서 오랫동안 활발히 활동해왔다. 재직 기간 전반에 걸쳐 경영, 변화관리, 마케팅, 세일즈, 네트워크 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서 폭넓은 경험을 쌓았으며, 이전에 한국, 일본, 인도, 호주 등 주요 시장에서 세일즈와 마케팅을 담당하는 등 아시아에서 7년 이상 근무했다.

맥스 트란티니(Max Trantini) FCA 아시아태평양지역 최고운영책임자(COO)는 “아우만 사장을 한국 사장으로 임명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특히 올 뉴 지프 글래디에이터의 공식 출시를 앞두고 한국에서 지프 브랜드의 입지를 굳히고, 성장시키는 중요한 시점에 아우만 사장이 합류하게 됐다”고 밝혔다.

4명의 자녀를 둔 아우만 사장은 미국 미시간주립대학교에서 MBA를 취득했다. 아우만 사장은 가족과 함께 이달 말 서울로 근거지를 옮길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