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 (사진=펄어비스)
펄어비스 (사진=펄어비스)

[뉴시안=조현선 기자]펄어비스가 '검은사막', '이브온라인'의 견조한 글로벌 시장 실적을 기반으로 수익성을 개선해 나가고 있다.

펄어비스는 2020년 2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 506억원으로 전분기 대비 9.4% 오른 것으로 잠정집계 됐다고 13일 공시했다. 매출은 1317억원으로 전분기보다 1.1% 감소했지만 영업이익률은 38%로 수익성이 개선됐다.

지역별 매출로는 해외 매출 비중이 78%를 기록하면서 매 분기 꾸준한 증가세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검은사막과 이브온라인IP의 글로벌 서비스가 안정화되면서 PC와 콘솔플랫폼 매출이 전분기 대비 각각 25.3%, 11.5% 증가했다. 양 플랫폼의 비중은 57%까지 늘었다. 검은사막은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프로모션을 통해 글로벌 전 지역에서 매출이 늘었다. 

펄어비스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에도 국내 게임사 최초로 '글로벌 온라인 간담회'를 통해 이용자와 적극 소통한 바 있다. 

검은사막 일본은 자체 서비스로 전환해 유저지표가 대폭 개선됐다. 

제품별로는 검은사막 콘솔이 지난 3월 크로스플레이 도입 이후 신규·복귀 이용자의 높은 리텐션과 신규 패키지 판매 실적을 기반으로 성장세를 이어갔다. 

조석우 펄어비스 CFO는 “펄어비스는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유저소통을 지속해가며 매출 안정화와 수익성을 동시에 꾀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IP 강화를 통해 수익성을 유지하며 신규 파이프라인 확보에 전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CCP게임즈의 모바일 신작 ‘이브에코스’는 한국시간 13일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있다.

키워드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