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호 안양시장이 17일 시의 재난안전대책본부를 방문해 철저한 방역을 재차 강조하고 있다.(사진제공=안양시)
최대호 안양시장이 17일 시의 재난안전대책본부를 방문해 철저한 방역을 재차 강조하고 있다.(사진제공=안양시)

[뉴시안=손진석 기자] 최대호 안양시장이 코로나19 감염사태가 다시 확산추세를 보인 것에 깊은 우려를 표명하며, 긴장의 끈을 놓지 말고 감염확산에 대응 할 것을 주문했다.

지난 17일 시청사 7층에 마련된 재난안전대책본부를 방문한 최 시장은 광복절 날 서울 광화문의 대규모 집회를 언급하고, 집단 감염확산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며 서울과 같은 생활권에 속한 만큼 방역에 더욱 철저히 해야한다고 강조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관계당국과 의료진 등이 24시간 코로나와 사투를 벌이고 있는데 다른 한쪽에서는 국가방역을 비웃듯 방역수칙을 제대로 지키지 않는 현실에 참으로 안타깝다”며 “시민들 스스로도 개인위생에 철저를 기하면서 방역수칙을 제대로 지켜줄 것”을 부탁했다.

이어 “‘나 하나쯤이야’라는 생각이 그 동안 잘 밟아왔던 방역단계를 일순간 무너뜨릴 수 있다”며 “결코 긴장의 끈을 놓지 말아야 한다”고 재차 강조했다.

최 시장은 “최근 안양시립합창단원 중 1명의 확진자가 발생했음에도 나머지 단원모두 음성판정을 받을 수 있었던 것은 단원들이 의지를 가지고 기본적인 방역수칙을 잘 지킨 덕분이었다”며 “이를 타산지석으로 삼아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