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상생상회 기획전 홈페이지 화면(사진=11번가 홈페이지 캡처)
11번가 상생상회 기획전 홈페이지 화면(사진=11번가 홈페이지 캡처)

[뉴시안= 손진석 기자] 서울시가 정부에서 지정한 총 38개 지역의 침수피해 농가의 농특산물 판매 지원을 위해 온라인 오픈마켓 11번가와 27일부터 다음달 13일까지 18일간 특별 재난지역 상생 기획전을 진행한고 밝혔다.

오늘(27일)부터 시작하는 ‘서울시-11번가 특별 재난지역 상생 기획전’에서는 안성·철원·나주‧영광 등 38개 지자체가 참여해 햇고구마, 새송이버섯, 파프리카, 햇양파 등 전국의 우수한 농특산물 100여종을 판매한다.

이번 기획전은 농림축산식품부와 NH농협카드가 참여해 최대 20% 할인 등의 특별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소비자들이 합리적인 가격에 질 좋은 농축산물을 구매할 수 있는 현명한 소비이자, 어려운 지역 농가를 도울 수 있는 기회다.
  
지난 2월부터 서울시는 상생상회를 통해 11번가와 적극적으로 지역 우수 농특산물의 온라인 판로를 지원해 왔다. 상생상회는 소비자가 기존 매장 방문을 통해서만 구매가 가능했던 유통방식을 온라인으로 확장해 지역 특산물 판매 창구를 확대하고 있다.

상생상회는 서울시가 지역 중·소농을 돕고 판로를 지원하기 위해 2018년 11월 초 개관했다. 그 동안 도시와 농촌 간의 교류공간으로 지역과 서울의 상생을 목표로 생산자에게는 낮은 수수료를 적용하고 소비자에게는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상생 기획전에서는 특별 프로모션 행사로 농축산물 구매 시 ‘대한민국 농할갑시다’ 20% 쿠폰(전체 기간 내 ID당 1장) 또는 NH카드 20% 쿠폰(해당 카드 사용 시 ID당 일 5장, 최대 만원 할인)을 받을 수 있다.

가공식품 및 전통식품은 11번가 10% 쿠폰(ID당 5장, 최대 만원 할인) 또는 NH카드 20% 쿠폰(해당 카드 사용 시 ID당 일 5장, 최대 만원 할인) 중에 선택할 수 있다.

김의승 서울시 경제정책실장은 “이번 수해로 모두가 힘들고 어려운 상황이지만 서울시민들이 모두 함께하는 현명한 소비로 고통을 겪고 있는 경기·강원‧충청·광주·전라 지역 주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생활 속 거리두기 1단계로 상황이 나아지면, 상생생회 기획전과 지하철 팝업을 운영해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지역 농가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꾸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